Page 6 -
P. 6
메타버스는 혜성처럼 등장한 단어가 아닌, 이미 오래전부터 마주해 온 현실이다. 과
연 누가 이 현실을 실현realization할 것인가? 《메타버스 비즈니스 승자의 법칙》은 기
술의 발전과 더불어 현실을 실현하고 만들어가는 실무자들의 고민을 풀어주는 유일
한 책이 될 것이다.
- 장진규, 컴패노이드 랩스 의장, HCI ·인지과학 박사
현장감 없이 메타버스의 개념을 설명하는 책이 아니라 메타버스를 실제 비즈니스로
실현시키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의 갈증을 풀어 주는 책! 메타버스 서비스 구현
에 필요한 기획, 개발, 사업화까지의 전 단계를 깊게 이해하고, 성공할 수밖에 없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발굴하도록 돕는 멋진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 김민구, LG유플러스 서비스인큐베이션 랩장
이 책은 실체가 없고 모호한 메타버스가 현실과 비즈니스를 만나 구체화되며 가치
를 가지게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고객과 기술, 그리고 서비스를 잘 아는 세 명의
저자가 만나 그 접점의 이야기를 엮어가며, 결국 메타버스 기술은 고객을 위한 도구
이자 수단임을 강조한다. 입문서로 기초 개념을 잡은 이후,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원
하는 독자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
- 최형욱, 기술전략가, 라이프스퀘어 대표, 《메타버스가 만드는 가상경제 시대가 온다》 저자
이 책은 메타버스의 구체적인 각론을 이야기하고 있다. 실무자들이 메타버스 업무
를 수행하는 데 바로 쓸 수 있는 현실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저자들의 경험을 기
반으로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행동 원칙을 기술하고 있다. 이는 메타버스 구축이나
그에 대한 결과가 필요한 기업에게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실제로 활용하는 데에
훌륭한 지침서가 된다. 특히 ‘메타버스 개발 시 주의할 점’에서는 구체화해야 할 요
소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의 핵심인 ‘메타버스 신사업 기획하기’ 파트
에서 소개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나 메타버스 서비스 기획 가이드는 메타버스를 기획
하기 전 시뮬레이션해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 최재홍, 강릉원주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교수
추천사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