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6 -
P. 36

부록 8  아마존 용어 설명



                                영문 용어                                    용어 설명
                                                아마존셀러들이 본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 국가별로 구분돼 있으며, 2018년 12월 기준 전
                           Amazon Marketplace
                                                세계에 총 13개의 아마존 마켓플레이스가 존재함
                                                10자리로 구성된 아마존 자체 상품 식별 번호. 상품 리프팅 시 셀러 고유의 상품 식별 번호인
                                 ASIN
                                                SKU를 입력해 제출하면 개별 SKU마다 ASIN이 새로 부여되거나 기존에 존재하는 ASIN이 매
                        (Amazon Standard Item Number)
                                                칭됨
                        EAN(European Article Number)  미국 외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표준 상품 식별 번호. EAN은 12 또는 13자리로 구성됨
                                                북미에서 도서 이외의 모든 상품군에서 30년 이상 사용된 주요 상품 식별 번호(바코드). 통상적
                         UPC(Univeral Prodcut Code)
                                                으로 12자리이지만, 정기 간행물의 경우 8자리로 구성됨
                                 ISBN           국제 표준 도서 번호로 10자리로 구성되며 발행된 개별 책마다 부여됨
                                                상품 관리, 재고 관리를 위한 최소 분류 단위로, 셀러가 본인의 재고 관리를 위해 자체적으로 부
                                 SKU            여한 고유 번호. 만약 기존에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셀러가 판매하려 할 경우 아마존
                            (Stock Keeping Unit)  은 셀러가 상품 리스팅 시 입력한 이 SKU 번호를 이용해 적절한 상품 상세 페이지와 해당 SKU
                                                를 연동함
                                                상품 상세 페이지. 아마존 상품 상세 페이지는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셀러가 입력, 제출한
                                                정보를 종합해 가장 최상의 결과물을 표시하는 방식. 따라서 셀러가 입력한 모든 정보가 아마존
                           Product Detail Page
                                                상세 페이지에 반영된다는 보장은 없음. 단, 판매와 관련된 셀러 고유의 정보인 가격, 재고 보유
                                                여부, 배송비는 셀러가 입력한 정보가 상세 페이지에 셀러 정보와 함께 표시됨
                               Inventory        재고, 개별 셀러가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 또는 특정 상품(SKU)의 총 보유 수량
                                                오퍼. 이미 아마존에서 다른 셀러들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본인도 판매하고자 할 경우, 새로운
                                Offer           상세 페이지를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상품에 대한 개별 오퍼를 리스팅해야 함. 이때 오퍼에
                                                는 판매 가격, 수량 및 상품 상태(새 상품, 중고 또는 리퍼비시 상품) 정보가 반드시 입력돼야 함
                                                오퍼 리스팅 페이지. 하나의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셀러의 오퍼를 보여 주는 페이지. 상품 상세
                          Offer Listing Page(OLP)
                                                페이지 또는 검색 결과에서 확인 가능함
                                                바이박스. [Add to Cart] 버튼을 클릭해 상품 구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상품 상세 페이
                                                지 내외 기능. 아마존 웹 사이트가 기타 쇼핑몰과 차별화되는 점 중 하나는 바로 동일한 상품을
                                                여러 명의 셀러가 동시에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며, 만약 바이박스 획득 자격을 가진 한 명 이상
                               Buy Box          의 셀러가 동시에 같은 상품을 판매할 경우 이 셀러들은 바이박스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을 해야
                                                할 수도 있음. 고객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마존은 셀러가 바이박스 획득 자격
                                                을 갖기 위한 최소한의 퍼포먼스 기준을 충족할 것을 요구함. 대부분의 경우 바이박스 획득은 매
                                                출 증가로 이어짐
                                                바이박스 획득 비율. 셀러 본인이 바이박스를 획득하고 있는 시점의 조회 수를 상품 상세 페이지
                                                의 전체 조회 수로 나눈 값. 바이박스 획득 비율은 다음과 같은 경우 때문에 보통 100% 이하의
                                                값을 가짐
                                                1. 상품이 품절 상태일 때
                           Buy Box Percentage
                                                2. 바이박스를 다른 셀러가 획득하고 있는 상태일 때
                                                3. 셀러 본인이 바이박스 획득 자격을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예를 들어 상품의 상태가 ‘중고’일 경우, 바이박스를 획득할 수 없으며 이때에는 [Other
                                                buyting options] 페이지에 오퍼가 표시됨




                                                                                                     333
                                                                                                   부록







          07_2022아마존셀러무따기 부록(325~340)_ej4.indd   333                                     2022. 6. 21.   오후 1:41
   31   32   33   34   35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