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5 -
P. 25

이모티콘 제안 체크 리스트                                                            PART01  이모티콘 작가 되기



              이모티콘을 제안할 때 특별히 신경 써야 할 점을 다시 한 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전체 색의 통일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색을 쓰는 건 좋지만, 전체적인 조화
              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멈춰있는 이모티콘의 경우엔 감정이나 상황을 잘 드러낼 수                    TIP
              있도록 그림에 넣는 효과인 ‘이펙트’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                    이펙트에 대한 내용은 68          PART02  승인부터 출시까지
                                                                     쪽에서 자세히 다뤘죠?
              다. 너무 많이 사용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전체적
              인 조화를 반드시 신경 써야 해요.
              배경이 있는 이모티콘은 전체 이모티콘 중 2개 정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란히 두는

              것보다 중간중간에 배치해야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깔끔해 보입니다.
              이모티콘의 콘셉트에 맞는 핵심 메시지는 상단에 배치해 주세요. 보통 이모티콘을 전체적
              으로 한 번 훑어본 후, 맨 위부터 메시지를 다시 확인합니다. 그러므로 핵심 메시지를 위에                             PART03  왕초보 승인 비결
              배치해야 승인 확률이 높아집니다.




                   종류별 이모티콘 등록 팁



               1  멈춰있는 이모티콘                                                                  PART04  수익 엿보기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할 자신이 없다면 멈춰있는 이모티콘으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
              니다. 멈춰있는 이모티콘도 잘 기획한다면 충분히 1위에 오를 수 있고 시리즈로 큰 인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TIP
               저 역시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것부터 출발했어요. ‘하트쿵’ 이모티콘은 멈춰있는 이모티콘으로 시작해 3종을
               출시했고, 4탄부터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승인 받았어요.                                               PART05  비밀 노트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등록할 때는 ‘360×360(px)’ 크기의 PNG 파일을 총 32개 제작해야
              합니다. 이미지의 배경은 투명해야 하고요. 파일의 크기는 각각 150KB 이하로, 해상도는

              ‘72dpi’, 컬러 모드는 ‘RGB’로 제작하세요.




                                                                                  89         PART06  무자본 브랜딩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