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5 -
P. 25
이모티콘 제안 체크 리스트 PART01 이모티콘 작가 되기
이모티콘을 제안할 때 특별히 신경 써야 할 점을 다시 한 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전체 색의 통일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색을 쓰는 건 좋지만, 전체적인 조화
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멈춰있는 이모티콘의 경우엔 감정이나 상황을 잘 드러낼 수 TIP
있도록 그림에 넣는 효과인 ‘이펙트’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 이펙트에 대한 내용은 68 PART02 승인부터 출시까지
쪽에서 자세히 다뤘죠?
다. 너무 많이 사용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전체적
인 조화를 반드시 신경 써야 해요.
배경이 있는 이모티콘은 전체 이모티콘 중 2개 정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란히 두는
것보다 중간중간에 배치해야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깔끔해 보입니다.
이모티콘의 콘셉트에 맞는 핵심 메시지는 상단에 배치해 주세요. 보통 이모티콘을 전체적
으로 한 번 훑어본 후, 맨 위부터 메시지를 다시 확인합니다. 그러므로 핵심 메시지를 위에 PART03 왕초보 승인 비결
배치해야 승인 확률이 높아집니다.
종류별 이모티콘 등록 팁
1 멈춰있는 이모티콘 PART04 수익 엿보기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할 자신이 없다면 멈춰있는 이모티콘으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
니다. 멈춰있는 이모티콘도 잘 기획한다면 충분히 1위에 오를 수 있고 시리즈로 큰 인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TIP
저 역시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것부터 출발했어요. ‘하트쿵’ 이모티콘은 멈춰있는 이모티콘으로 시작해 3종을
출시했고, 4탄부터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승인 받았어요. PART05 비밀 노트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등록할 때는 ‘360×360(px)’ 크기의 PNG 파일을 총 32개 제작해야
합니다. 이미지의 배경은 투명해야 하고요. 파일의 크기는 각각 150KB 이하로, 해상도는
‘72dpi’, 컬러 모드는 ‘RGB’로 제작하세요.
89 PART06 무자본 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