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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상대가치를 분석해

                               보기도 합니다. 상대가치는 동일업종 내에서 유사 기업의 주가
                               와 비교해 봄으로써 기업의 주당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기업을 공개할 때 주간사(主幹社)가 기업의 가치를 계산하는 방법
            알아두세요
                               은 본질가치를 중심으로 하고 상대가치를 반영하는 방식을 취하
            주간사(主幹社)란?
            기업이 주식이나 채권을       고 있습니다.
            신규로 발행하거나 기존
            보유분을 매각할 때 중심      그러나 주식에 투자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은 주
            이 되어 알선역을 하는 증
            권회사를 간사회사라 하       가가 상승하거나 배당을 많이 받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는 결국
            고, 여러 간사회사 중 대
            표역할을 하는 곳을 주간      이익창출능력이 얼마나 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익창출능력
            사 회사라고 합니다.
                               으로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1장의 <잠깐만
                               요; 기업의 가치는 무엇을 기준으로 어떻게 평가할까?>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 분석의 한계와 보완방법



                               1. 기업의 재무실적은 과거 2~3년치를 보아야 한다.
                               기본적 분석을 비판하는 측은, 기업의 가치를 분석할 때 기초자

                               료로 사용하는 재무제표를 신뢰할 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 분석
                               은 그 자체로 한계를 지니고 있다고 비판합니다. 기업들이 불법

                               으로 분식회계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재무제표를 믿을 수
                               없다는 것이지요. 게다가 주가 예측에 활용되는 미래 기업실적

                               예측치라는 것도 어디까지나 예측에 불과한 것이어서 실현 가능
                               성이 낮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매출이나 순이익을 조작하는 분식회계가 종종 있었으며
                               특히 코스닥 신규 상장 업체의 경우 외형과 순이익을 부풀려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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