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 -
P. 16
SECTION
02 다양한 앱과 계정 비교
Google Workspace는 조직을 위한 통합적인 스마트워크 도구로 조직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앱을 제공합니다. Google 개인 계
정과는 달리 Google Workspace 계정은 조직의 관리자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Google Workspace 버전별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조금씩 다릅니다.
다양한 버전의 Google Workspac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8쪽을 참고하세요. 여기에서 소개하는 앱은 Google Workspace Business Standard 버전
을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소통:메일, 일정, 채팅, 화상 회의 등으로 조직 내외 사람과 소통을 도와줍니다.
•협업: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문서와 콘텐츠를 만들어 조직원과 협업합니다.
•관리와 보안:파일과 앱, 사용자 계정, 기기 등 Google Workspace 전반을 운영 및 관리합니다.
각 분류에 해당하는 앱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통
앱 설명
비즈니스 업무에 최적화된 메일 서비스로 조직의 Google Workspace 관리자가 부여하는 조직 도메인 계정(you@
company.co.kr)으로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 방식으로 메일을 주고받고 라벨과 필터링으로 메일을 분류하
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Gmail에서 채팅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ail
달력에 일정을 기록하고 조직원과 공유하는 서비스로 회의실, 차량, 노트북 등과 같은 조직의 공간과 공유 물품을 겹침
없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018 PART 1 GOOGLE WORK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