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P. 3

해관계자의 신뢰를 높이는 원년으로 삼고, 재무제표 중심의 성장
                       전략을 신뢰와 공감 중심의 성장 전략으로 바꿔나가기로 했습니다.

                         이제 숫자로 보이는 재무적 성과만으로는 기업가치를 온전히 평

                       가하기 어려워졌으며, 비전과 스토리와 구성원의 공감이 너무도 중
                       요한 시대라는 얘기입니다. 이런 진단이 2020년 말 한국 4대 그룹

                       중 한 곳에서 나왔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와

                       미·중 충돌 등으로 글로벌 경영 환경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한국이

                       생존하고 또 한 단계 도약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에 대
                       한 절박한 메시지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와 아마존 같은 글로벌 기업들은 재무 성과 기준으로는 설

                       명할 수 없는 높은 기업가치를 달성했을 뿐 아니라, 기존 영역을 훨
                       씬 뛰어넘어 자신들만의 제국을 건설해나가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IT ·전자상거래 분야이니 그럴 수 있다고 치더라도, 테슬라는 지금

                       까지 전형적인 제조업 분야로 여겨졌던 자동차 분야에서 혁명을 일
                       으키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파이낸셜 스토리’로 성공한 대표 사례입니다. 이 기업

                       의 가치는 재무적 성과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CEO인 일론

                       머스크   Elon Musk , 그의 비전과 그 비전이 하나씩 이뤄져 가는 과정 자
                       체가 세상 사람들이 테슬라를 따르고 응원하게 하는 원천이자 힘입

                       니다. 앞으로의 시대를 헤쳐나가는 데 리더의 비전과 철학과 신념

                       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테슬라만큼 극명하게 보여주는 기업도 없을
                       겁니다.







                        프롤로그                                                 5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