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 -
P. 2
프롤
로그
숫자로 된 성과에 안주할 수 없는 시대,
테슬라가 증명한
비전과 공감의 중요성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매력적인 목표와 구체적 실행 계획이 담긴
‘파이낸셜 스토리’가 시장으로부터 신뢰를 얻어야만 기업가치가 높
아질 수 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020년 10월 23일 ‘2020 CEO 세미나’에
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어 “매출과 영업이익 등 종전의 재무 성과
를 중심으로 한 기업가치 평가 방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면서 “기업가치의 공식이 바뀌고 있는 만큼 CEO들은 고객·투
자자·시장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적합한 각사의 성장 스토리
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신뢰와 공감을 끌어내야 합니다”라고 했
지요.
이에 SK CEO들은 2021년을 각사가 파이낸셜 스토리를 통해 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