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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남기지요. 우리 안에는 수많은 마음들, 얼굴들이 존재합니다. 캐릭터를 만드는 출발점은 지금
                 자신의 마음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그 안에 자리 잡은 얼굴들을 헤아리는 것으로 삼아보면 어떨까요.
                 지금 가장 표현하고 싶은 마음이나 감정, 이야기를 담아내기에 적합한 캐릭터의 얼굴을 찾아보는 것

                 이죠.


                 캐릭터와 이야기 사이

                 <강철의 연금술사>를 만든 만화가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에 따르면, 이야기에 필요한 캐릭터의 대사 역
                 시 콘티를 구상하는 가운데 불현듯 떠올라 마치 캐릭터 스스로 말을 하는 것 같다고 합니다. 그렇게 캐
                 릭터의 구상과 스토리의 구상이 연결되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되어 간다는 것이지요. 완성도 높은 매
                 력적인 캐릭터가 만들어지기까지 작가는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입니다. 적합한 주인공의 외형과 인상

                 을 포착하기 위해 자료를 찾아보고, 여러 차례 새롭게 다듬고 발전시키는 과정을 거칩니다. 캐릭터의
                 내적인 성향을 외적인 이미지나 작품의 장르에 어울리는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연출하기까지는 경험과
                 훈련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게 탄생한 입체적인 캐릭터를 두고, 다수의 작가들이 “캐릭터가 스스로 이야기를 끌어간다.”라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실제 살아있는 인물이나 가까운 측근처럼 친근하게 여기는 일들

                 도 있습니다.


                 작가는 주인공 캐릭터와 이야기 속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들을 함께 겪어 나갑니다. 긴 여정을 함께 하
                 다 보니 작품 속 캐릭터들이 마치 세상에 하나뿐인 친구이자 동료, 적이자 연인, 심지어는 자식처럼 여

                 겨지기도 하지요. 많은 경우 캐릭터에 대한 구상은 평면적이고 고정된 것이 아니며, 살아있는 유기체
                 처럼 시시각각 작가와 소통하며 발전해나가는 것이죠.


                 캐릭터에 반영된 작가의 모습들

                 어떤 캐릭터는 작가 자신을 고스란히 비추는 분신이 되기도 합니다. 월트 디즈니 감독은 자신이 창조
                 한 캐릭터를 유달리도 사랑한 창작자였습니다. 지인에게 미키 마우스를 그 어떤 여인보다도 사랑한다
                 고 말했다는 기록, 디즈니와 미키 마우스의 기질이 너무도 비슷해 마치 일란성 쌍둥이 취급을 받았다

                 는 기록이 남아있을 정도니까요.





                 100    part 3. 캐릭터 설정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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