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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N PYTHON
34.4 CardDeck 클래스 정의하기 415
34.5 카드 게임 시뮬레이션하기 417
34.5.1 객체 초기화하기 417
34.5.2 게임의 각 라운드 시뮬레이션하기 418
34.6 클래스를 사용한 모듈화와 추상화 420
34.7 요약 420
8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프로그램 개선하기 421
35장 유용한 라이브러리 423
35.1 라이브러리 임포트하기 424
35.2 math 라이브러리로 수학 연산 사용하기 426
35.3 random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난수 활용하기 428
35.3.1 리스트 임의로 뒤섞기 429
35.3.2 확률 게임 시뮬레이션하기 429
35.3.3 시드를 사용해 똑같은 난수 결과를 다시 만들어내기 430
35.4 time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프로그램 실행에 걸리는 시간 측정하기 432
35.4.1 클럭 사용하기 432
35.4.2 프로그램 일시 중단하기 433
35.5 요약 434
36장 프로그램 테스트 및 디버깅하기 435
36.1 unittest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436
36.2 프로그램과 테스트 분리하기 438
36.2.1 검사 유형 441
36.3 작성한 코드 디버깅하기 442
36.3.1 코드를 한 단계씩 쫓아갈 때 도움이 되는 도구 사용하기 442
36.4 요약 445
모던 파이썬 입문(본문)5차_최종.indd 29 2019-09-26 오후 9:3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