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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N PYTHON



                     34.4  CardDeck 클래스 정의하기  415

                     34.5  카드 게임 시뮬레이션하기  417
                          34.5.1 객체 초기화하기  417
                          34.5.2 게임의 각 라운드 시뮬레이션하기  418
                     34.6  클래스를 사용한 모듈화와 추상화  420

                     34.7  요약  420



                     8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프로그램 개선하기                                 421

                     35장 유용한 라이브러리                     423


                     35.1  라이브러리 임포트하기  424
                     35.2  math 라이브러리로 수학 연산 사용하기  426
                     35.3  random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난수 활용하기  428
                          35.3.1 리스트 임의로 뒤섞기  429
                          35.3.2 확률 게임 시뮬레이션하기  429
                          35.3.3 시드를 사용해 똑같은 난수 결과를 다시 만들어내기  430
                     35.4  time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프로그램 실행에 걸리는 시간 측정하기  432
                          35.4.1 클럭 사용하기  432
                          35.4.2 프로그램 일시 중단하기  433
                     35.5  요약  434



                     36장 프로그램 테스트 및 디버깅하기                           435


                     36.1  unittest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436
                     36.2  프로그램과 테스트 분리하기  438
                          36.2.1 검사 유형  441
                     36.3  작성한 코드 디버깅하기  442
                          36.3.1 코드를 한 단계씩 쫓아갈 때 도움이 되는 도구 사용하기  442
                     36.4  요약  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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