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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SERVER
6.7 클라이언트끼리 P2P 통신 279
6.8 예시: 채팅 처리 284
6.9 스레드 모델 289
6.10 더 읽을거리 291
7장 데이터베이스 기초 293
7.1 플레이어의 정보 저장 294
7.2 데이터베이스 사용 297
7.3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구성 299
7.4 데이터베이스 시작 300
7.5 SQL 질의 구문 303
7.6 인덱스와 키 304
7.7 플레이어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방법 1 307
7.8 플레이어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방법 2 310
7.9 질의 구문 실행 314
7.9.1 트랜잭션 317
7.10 게임 서버에서 질의 구문 실행 323
7.11 보안을 위한 주의 사항 326
7.12 더 읽을거리 328
8장 NoSQL 기초 331
8.1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NoSQL 332
8.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확장성 334
8.3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고가용성 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