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 -
P. 14
냐, 혹은 실행했더라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가이다.
예를 들어,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블로그를 만드는 것보다. 고
객이 검색했을 때 내가 만든 블로그가 검색결과 상위에 얼마나
노출이 되는가가 더 중요하다. 다시 말해서 블로그를 만드는 것
보다 검색결과가 상위에 노출되게 하는 최적화 과정이 훨씬 더
중요하다. 여기서 문제는 많은 사람이 블로그 최적화의 구체적인
방법도 모를 뿐더러 시간만 들이고 눈에 띄는 결과는 얻지 못한
다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자영업자가 블로그 마케팅을 지레 포
기하곤 한다.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제품 키핑 서비스는 초기 도입 시 제품
을 구비해두기 위해 목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장벽이 있고, 구성
원들이 협조하지 않으면 그 제품들이 그대로 악성 재고로 남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 고객을 늘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는데 돈
과 시간만 들이고, 실질적인 효과는 전혀 보지 못하는 것이 보편
적인 업계의 현실이다. 그렇기에 미용실에서 할 수 있는 실질적
인 마케팅은 다음과 같다.
① 실행 시 금전적인 부담이 없어야 한다.
② 준비하는 기간이 짧거나 없어야 한다.
③ 효과도 바로 나타나야 한다.
잘되는 가게의 영업비밀
22
잘되는가게영업비밀_001~216_ok.indd 22 2018. 3. 16. 오후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