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 -
P. 16

일반적으로는 배드맨 방식을 자주 사용한다.

                    하지만 범용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변수는 메서드 첫 부분에 모아서 선언하는 것이 좋다.
                    즉, 굿맨과 배드맨 방식 모두 백퍼센트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다.

                    참고로, 타입스크립트(TypeScript)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변수를 선언한 곳 앞에서도 사
                    용할 수 있다. 변수 범위는 기본적으로 함수(C#의 메서드에 해당) 단위이기 때문이다. 따라
                    서 다음 코드는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function은 함수를 선언하는 역할을 하고, alert는
                    인수로 지정한 값을 출력하는 역할을 한다.

                     function x() {
                         a = "hello";
                         var a;
                         alert(a);
                     }

                     x();


                    이처럼 타입스크립트에서는 C#에서는 통하지 않는 이상한 코드도 잘 돌아가므로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이 책은 어디까지나 C# 책이니 C#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그래머양       이번에는 비긴 거야?

                       도빈      배드맨이 약간 유리한데 결정적인 한 방이 없었어. 아깝다, 배드맨.
                      배드맨       다음에는 기필코 이길 거야…라고 선언하려고 했는데 다음 번에는 싸우기 직
                           전에 선언하기로 하지. 잊어버릴 수도 있으니.

                       굿맨        나는 처음부터 선언할 거야. 배드맨을 반드시 쓰러트려 주겠어.

                       도빈      굿맨, 그때는 회의가 잡혀있어서 재경기하기 힘들어.
                       굿맨        잉?

                    그래머양       먼저 선언해 두니까 중복됐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네. 이게 굿맨 방식의 장점
                           이지?









                                                                        1장  기본에 숨겨진 함정 023
   11   12   13   14   15   1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