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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을 상대하는 프로라면 변수 선언을 요구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호하기도 한다.
                프로는 디버깅을 즐기려고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만
                드는 것이 목적이다.


                그래머양       선서를 하지 않은 배드맨이 이긴 거야?

                   도빈      아니야. 봐, 심판이 지금 갈등 중이야.
                  배드맨       뭐라고? 길을 제대로 따라가지 않아서 실격이라고? 말도 안 돼!

                   굿맨        정정당당하게 싸운다고 선언하길 잘했군. 내가 늦게 도착했지만, 배드맨 녀석
                       이 실격 당하는 바람에 내가 이겼어!

                그래머양       즉, 코드로 말하면 선언을 제대로 해야 버그가 줄어든다는 얘기지?
                   도빈      나는 정정당당하게 그래머양을 꼬실 것을 선언할게.

                그래머양       나는 배드맨 님을 꼬실 것을 선언할 거야.

                   도빈      잉?




                         선언은 어디서 해야 하나?


                그래머양       변수 선언은 메서드의 어느 부분에서 하는 게 좋을까?
                   도빈      C#에서는 적어도 변수를 사용하기 전에 하는 게 좋지.

                그래머양       하지만 변수를 사용하기 전에 긴 코드가 있으면 어디에 넣어야 좋을지 결정하
                       기가 쉽지 않아.

                   굿맨        첫 부분에 선언만 따로 모아서 작성하는 게 좋아. 해당 메서드에서 사용하는
                       변수를 금방 파악할 수 있으니까.
                  배드맨       아니. 선언은 사용하기 바로 전에 하는 게 좋아. 그래야 사용하지 않은 변수를
                       선언해버리는 실수를 줄일 수 있어.

                그래머양       이런, 이 둘이 또 의견이 다르네. 어디서 선언해야 하지? 내가 이해할 수 있게
                       운동회를 예로 들어서 설명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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