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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운동회 순서로 돌아가 보자.

                    운동회에서는 선수 선서를 제일 먼저 한다. 경기 도중에 선수 선서를 한다는 얘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 하지만 경기 진행에 관련된 주의 사항은 어떨까?

                    예를 들어 마라톤에는 ‘B지점에는 헷갈리는 갈림길이 나옵니다. 이때 오른쪽으로 가야 합니
                    다.’라는 주의 사항이 있다고 하자. 이것을 운동회 처음에 전달해야 할까? 아니면 마라톤을
                    시작하기 직전에 전달해야 할까?

                    처음에 전달하면 여러 경기에 공통된 주의 사항을 모아서 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트랙을 사용하는 단거리 달리기 경기와 이인삼각 경기의 주의 사항을 함께 전달할 수 있다.

                    반면, 마라톤 시작 직전에 전달하면 ‘주의 사항을 들은 후 경기 시작까지 시간이 길어서 잊
                    어버리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다른 경기의 주의 사항과 헷갈릴 일도 없다. 즉, 비슷한
                    거리를 달리는 중장거리 달리기와 이어달리기의 주의 사항을 혼동할 일이 없는 것이다.

                    그러면 프로그램은 어떨까? 굿맨 방식의 코드와 배드맨 방식의 코드를 비교해보자.

                    먼저 굿맨 방식의 코드다.


                    굿맨 방식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b, c;
                             Console.WriteLine("Dummy Message-1");
                             b = 1;
                             Console.WriteLine("Dummy Message-2");
                             c = 2;
                             Console.WriteLine("Dummy Message-3");
                             a = b + c;









                                                                        1장  기본에 숨겨진 함정 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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