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 -
P. 7

그로스 해킹의 핵심, 이탈 고객 분석
                                2장
                                            CASE 01  코호트 분석으로 고객 유지율 살펴보기                   177
                                 EXCEL
                                 DATA    코호트 분석이란                                            177
                                LITERACY
                                         코호트 분석하기                                            178
                                          전문가의 시선   코호트 분석 결과를 해석하는 방법                       184


                                           CASE 02  생존 곡선으로 이탈 고객 분석하기                      186
                                         생존 곡선이란                                             186
                                         생존 곡선 그리기                                           187
                                          전문가의 조언   계단식 차트를 생성하는 방법                          196
                                          전문가의 시선   생존 곡선을 활용해 이탈 고객을 분석하는 방법                197
                                          전문가의 시선   속성별 생존 곡선 비교 분석 방법                      200
                                          전문가의 조언   속성별 생존 곡선 만드는 방법                        204

                                           CASE 03  깔때기형 차트로 이탈 행동과 원인 분석하기                 205
                                         퍼널 분석과 그로스 해킹                                      205
                                         깔때기형 차트로 퍼널 분석하기                                   206
                                          전문가의 시선   월별 깔때기형 차트를 활용한 이탈 원인 분석                 214
                                          전문가의 시선   상품별 깔때기형 차트를 활용한 이탈 원인 분석               220


                                         디지털 플랫폼의 성장 비법, 페르소나와 상품 추천
                                3장
                                            CASE 01  코사인 유사도로 페르소나 고객 찾기                    223
                                 EXCEL
                                 DATA    페르소나 마케팅이란                                         223
                                LITERACY
                                         코사인 유사도를 이용한 실제 고객 찾기                              224
                                         페르소나 기반 고객 추출하기                                    225
                                          전문가의 시선   코사인 유사도별 고객 행동 살펴보기                     238
                                          전문가의 시선   페르소나 유사도를 통한 고객 속성 비교                   240

                                           CASE 02  상관계수로 추천 상품 찾기                          241
                                         상품 기반 추천과 활용 방법                                     241
                                         상품 기반 추천을 위한 유사도 측정표                               242
                                         상관계수로 추천 상품 찾기                                     244
                                          전문가의 시선   상품 기반 추천 활용 방법                          252









         엑셀데이터분석_책.indb   13                                                        2024. 12. 13.   오후 6:47
   2   3   4   5   6   7   8   9   10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