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 -
P. 4
학습 방법 & 작업 흐름
아래의 여덟 단계는 스크리브너로 글을 쓸 때 거치게 되는 작업의 순서입니다. 작업 흐름에 따른 학습 방법을 확
인해 보세요. 단계별로 기초 기능과 심화 기능이 섞여 있습니다.
1단계 스크리브너를 설치하고, 프로그램의 주요한 특징을 알아봅니다. 바인
기초
더, 에디터, 인스펙터로 구성된 프로그램의 기본 외관을 살펴봅니다.
작업 환경
구성하기 메인 옵션 및 프로젝트 옵션을 이용하여 작업 환경을 자신에게 맞도
심화
록 재설정합니다.
2단계 스크리브너 작업의 토대가 되는 프로젝트와 문서를 공부합니다. 프로
기초
젝트와 문서의 개념을 알아보고, 프로젝트와 문서를 생성·수정·삭제
집필 작업의
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뼈대 세우기
하나의 프로젝트와 문서를 여러 개로 분할하거나 여러 개의 프로젝트
심화
와 문서를 하나로 병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3단계 바인더에 폴더와 파일을 생성하여 글의 목차를 구성해봅니다. 바인더
기초
와 별개로 사용할 수 있는 컬렉션의 특징을 살펴보고, 바인더와 컬렉
바인더에서
션을 오가는 방법을 익힙니다.
목차 만들기
바인더를 목차 형식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바인더를 라
심화
벨, 키워드 등 메타데이터와 연계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찾기와 바꾸
기 기능을 활용해 봅니다.
4단계 워드프로세서 등으로 작성한 기존 원고를 스크리브너로 불러들이는
기초
방법을 공부합니다.
집필 자료
수집하고 웹 페이지와 PDF 등 텍스트 자료를 포함하는 파일을 스크리브너로
심화
관리하기 불러들이고 텍스트만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미지와 영상 등
미디어 파일을 불러들여 관리하는 방법을 익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