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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존은 구매 정보에서 고객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지를 이해해

                                고객 추천 서비스를 만들었고, 그 결과 매출이 40%나 증가했습니

                                다. 여기서 고객 구매 정보는 ‘데이터’,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인사이트’, 인사이트의 결과로 증가한 매출 40%
                                는 ‘가치’인 것이죠.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전에는 데이터의 적재

                                와 관리가 어려웠기 때문에 실무 경험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었지

                                만, 이제는 이런 ‘빅데이터 실행’을 통해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실행’을 가능하게 하려면 사업적 가치에 대한 비전을

                                세운 후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상정하고, 그 인사이
                                트를 도출할 수 있는 데이터를 찾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일련
                                의 과정을 ‘빅데이터 기획’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디너 파티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참석자의 성향을 파악해 분위기

                                를 적절하게 조성하고, 요리 등과 같은 준비를 해야 합니다. 여기
                                서 성공적인 디너 파티는 ‘기업의 비전’, 참석자의 성향을 파악하
                                는 것은 ‘인사이트’, 성공적인 디너 파티를 위한 준비 과정은 ‘빅

                                데이터 기획’에 해당하죠. ‘빅데이터 기획’이 없다는 것은 디너 파

                                티가 시작되기 몇 시간 전에 냉장고 문을 열어 그곳에 있는 재료
                                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대접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빅
                                데이터 기획을 위해 의사결정자와 빅데이터 전문가가 함께 전략

                                을 세우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은 ‘빅데이터 기획’과 ‘빅데이터 실행’을 효율적으로 실행하
                                기 위해 데이터를 변환·가공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업

                                을 진행하는 동시에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하는 데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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