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 -
P. 2
공부법
같이 읽으며 수학독해
1 1 수학 표현 지도수학 표현 지도
학습 시작 전 수학 표현을 미리 살펴보세요.
‘더 많은, 더 적은’처럼 같은 개념을 이용하는 문제는 각각 공부한
다음 두 용어를 비교하며 다시 한번 설명해 주세요.
1 오늘의 수학 표현 모두
2 2 문제 읽기 지도문제 읽기 지도 오늘의 문장제
1 농구공은 4개 있고, 축구공은 6개 있습니다.
아이가 소리 내어 문제를 읽도록 지도해 주세요. 공은 모두 몇 개일까요?
문제를 읽을 때 문제에서 답을 찾자.
잘 읽으면 농구공은 몇 개지? 개
1. 문제 상황을 머릿속에 떠올리며
2. 문장을 의미 단위로 끊어서 읽고, 축구공은 몇 개야? 개
3. 오늘 배우는 수학 표현과 숫자에 표시하면서
모으면 ( 많아지니까 , 적어지니까 ) 알맞은 말에 ○표!
읽도록 안내해 주세요. 모두 구하려면 ( 덧셈식 , 뺄셈식 )을 세워야 해!
모두
“모두”는 모으기!
+
+
“모으기”는 덧셈!
4 4 6 6
알맞은 기호에 ○표! 축구공 전체 공
농구공
3 3 수학독해 지도수학독해 지도 잘 풀린다 4 4 ( ( ++ ,, -- )) 6 6 = =
개
문제를 읽으며 파악해야 하는 것들(주어진 것, 구하는 것,
수학 용어)을 문답 형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20
부모님과 함께 질문을 주고받거나 아이들 스스로 묻고 답
하면서 주어진 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4 4 식 쓰기 지도식 쓰기 지도
식과 답을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합니다.
‘4+6= ’처럼 결과를 쓰지 않거나
‘4+6 10’처럼 기호를 생략한 미완성 식이 되지 않도록 주의시켜 주세요.
4
2024-11-25 오후 5:05:16
_기적특강_첫문장제_앞부속_최종.indd 4 2024-11-25 오후 5:05:16
_기적특강_첫문장제_앞부속_최종.indd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