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 -
P. 13

차례




                         작가의 말                                                005
                         들어가며                                                 006




                         1부          피아노의 초기 역사: 하프시코드에서 피아노까지


                         요한 제바스티안     1   골드베르크 변주곡, BWV 988                  025
                         바흐           2   이탈리아 협주곡, BWV 971                   033
                         1685~1750
                                      3   바이올린과 하프시코드를 위한 소나타 3번 E장조,
                                         BWV 1016                             038

                         도메니코
                         스카를라티        4    소나타 E장조, K380과 그 밖의 소나타            043
                         1685~1757

                         카를 필리프
                         에마누엘 바흐      5   자유 환상곡 f샤프단조, Wq.67, H.300          049
                         1714~1788






                                     하이든에서 슈베르트까지:
                         2부
                                     발전하는 ‘포르테피아노’ 음악


                         요제프 하이든      6   변주곡 f단조, Hob. XVII:6 ‘작은 디베르티멘토’    059
                         1732~1809
                                      7   피아노 소나타 E플랫장조, Hob. XVI:52          063
                                      8   피아노 3중주 G장조, Hob. XV:25 ‘집시 론도’     067

                         볼프강          9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D장조, K448           071
                         아마데우스        10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 32번 B플랫장조,
                         모차르트
                         1756~1791        K454                                075
                                      11   피아노 4중주 1번 g단조, K478               079
                                      12   피아노 협주곡 23번 A장조, K488              084
                                      13   론도 a단조, K511                       090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