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 -
P. 4
추천의 글
단 한 권의 책이라도
제대로 읽으려면
십수 년간 아동의 문해력 발달을 연구해 온 저는 지금까지 수차
례 반복한 연구 프로젝트에서 충격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바로
유독 우리나라 아이들이 어릴 때 읽은 책의 양은 학령기 이후 문해
력과 별 상관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영미권의 연구 결과는 이
와는 다릅니다. 영유아기에 책을 많이 읽은 아이가 학령기 이후에
도 읽고 쓰기를 잘한다고 확인되거든요. 이는 책을 무조건 많이 읽
는 것이 언어능력 발달을 좌우하지는 않음을 뜻합니다. 단 한 권의
책을 읽더라도 좋은 책을, 제대로 읽어야 한다는 것이죠.
4 하버드에서 배운 최강의 책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