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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에 배포한다. 페이스북 웹사이트의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인 PHP를 사
                  용해본 적이 없더라도 마찬가지다. 페이스북의 문화는 보수적인 태도로 실

                  수를 최소화하기보다 개발 주기를 빠르게 반복하며 효과를 내는 데 집중
                  할 것을 강조한다. 페이스북이 프로덕션에 지속적 배포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작업 흐름을 효과적으로 확장해서 1,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facebook.com에 하루에 2번 코드를 배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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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운 업적을 달성했다.
                    페이스북의 성장은 개발 주기의 반복 속도에 대한 투자가 왜 그토록 레버
                  리지가 높은 결정인지 보여준다. 개발 주기를 빠르게 반복할수록 무엇이 더

                  효과적인지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그리고 더 많은 것을 만들고 더 많은 아
                  이디어를 시도할 수 있다. 물론 모든 변화가 긍정적인 가치와 성장으로 이

                  어지는 것은 아니다. 페이스북의 초기 광고 제품이었던 비콘 Beacon은 외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한 활동을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공개했다. 해당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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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스는 엄청난 논란을 일으키고 중단됐다.  즉, 개발 주기가 반복될 때마
                  다 어떤 변화가 우리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지 배울 수 있고, 향후의 노력
                  이 훨씬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게 된다.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 Mark Zuckerberg는 회사의 기업공개 Initial
                  Public Offering, IPO를 위해 작성한 상장신고서에 빠른 움직임의 중요성을 담아

                  냈다. “빠르게 움직이면 더 많은 것을 만들고 더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하

                  지만 대부분의 회사는 성장과 함께 너무 느려집니다. 너무 느리게 움직이느
                  라 기회를 잃는 것보다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더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 실수가 하나도 없다는 건 움직이는 속도가 느리다는 뜻일 수 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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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개발 주기 반복 속도를 빠르게 유지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페이스북
                  을 오늘날의 위치에 올려둔 핵심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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