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 -
P. 18

테크, 유통, 패션 등 분야 상관없이 기업들이 메타버스 사업에 나서
                               고 있다. 메타버스는 이제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올라타야 하는 현실
                               과제이자 ‘디지털 전환’의 상징이 되었다. 메타버스 분야는 ‘경제 생
                               태계를 뒤흔들 먹거리’이자 ‘기업의 생존 코드’다. 아직 지배적인 메
                               타버스 플랫폼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보니 이 시장을 차지하기 위
                               해 달리는 중이다.
                               어느 분야든 실전에 뛰어들려면 기본적인 사항부터 이해해야 한다.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면 먼저 메타버스를 다각도로 이해하
                               려는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1부에서는 메타버스를 탄생시킨
                               인터넷과 가상세계부터 살펴보겠다. 또한 메타버스는 어떤 의미와
                               철학을 갖고 있는지, 최초의 메타버스 서비스는 무엇인지, 그리고
                               ‘완전한’ 메타버스가 되려면 어떤 속성을 가져야 하는지를 알아보자.
                               디지털네이티브의 대두, NFT로 인한 가상경제 확대, 하이브리드 근
                               무 확산 등 그를 둘러싼 사회 현상도 면밀히 살펴본다.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