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4 -
P. 34

1
                       그림 1-21 유니티의 화면 구성
                         조작 도구             Scene 뷰&Game 뷰     실행 도구                                   게임 제작 준비



























                     Hierarchy 창           Project 창&Console 창                     Inspector 창


                    각 화면의 역할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각 역할을 쉽게 익힐 수 있으니 여기
                    서는 가볍게 읽고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Scene 뷰(씬 뷰)
                    게임을 구성하는 메인 화면입니다. 주로 리소스를 배치해 게임 씬을 작성합니다. 뷰 위쪽의 탭을

                    클릭해 Game 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Game 뷰(게임 뷰)

                    게임을 실행했을 때 보이는 방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게임의 처리 속도나 과부하가
                    걸리는 곳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Hierarchy 창(하이어라키 창, 계층 구조 창)

                    Scene 뷰에 배치한 오브젝트 이름을 목록으로 표시합니다. 오브젝트 사이의 계층 구조를 표시하
                    거나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041
   29   30   31   32   33   3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