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 -
P. 24
조직 내 관리
Google Workspace 전체 서비스를 조직에 맞게 총괄 및 관리하는 관리 콘솔 앱이 있습니다. 입
사, 퇴사, 업무 변경, 팀 개편, TF팀 조직, 권한 설정과 위임, 모바일 기기 제어, 통계, 조직의 공유
자원 등을 관리합니다. Google Workspace 관리자는 조직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직
원을 위해 지원 서비스를 신속히 진행해야 합니다. 관리자가 관리 콘솔을 어느 정도 활용할 수 있
느냐에 따라 Google Workspace의 활용 수준이 달라집니다. 관리 콘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71쪽
을 참고하세요.
잠깐만요
모바일 기기의 Google Play 스토어나 Apple 앱 스토어에서 ‘Google 관리 콘솔’을 검색하면 스마트폰용 관리 콘솔 앱을 설치할 수 있
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간단하게 사용자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가 기능
Google Workspace에서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이외에도 다른 회사에서 만든 서
비스를 Google Workspace Marketplace에서 검색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Workspace 기반의 전자결재, 영수증 또는 수료증을 자동 발급, Google 설문지에서 답변자 인원
제한,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모은 자료를 회귀분석, 캘린더에 ZOOM 화상 회의 등록 등 다양
한 기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파일을 깔끔하게 볼 수 있는 부가 기능을 설치하려면 234쪽을 참고하세요.
잠깐만요
026 PART 1 GOOGLE WORK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