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 -
P. 14
5.1
순서도 그리기
게임의 순서도를 그려 보겠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순서도를 한 번에 완벽하게 작성하기는 매
우 어렵습니다. 처음에 대략 그려 놓고, 코딩하면서 차차 보완해 나가면 됩니다. 다만 언어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래밍 사고력이 길러지면 순서도를 수정하는 횟수가 점점 줄어들 겁니다.
그림 5-1 숫자야구 순서도
시작 답을 제출한다
숫자 네 개를 답이 형식에 에러를
뽑는다 맞는지 검사한다 아니요 표시한다 대기
예
대기
홈런인지 예 홈런이라고 끝
검사한다 표시한다
아니요
10번 예 졌다고 끝
시도했는가? 표시한다
아니요
몇 스트라이크 시도 횟수를 대기
몇 볼인지 표시한다 1 늘린다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