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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기계 제조 기업

                    PTC는 기계를 제조하지 않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PTC는 컴퓨터 이

                  용 설계 Computer Aided Design, CAD와 제품 수명 주기 관리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라는 두 가지 영역에서 10억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를 구축

                  했습니다. CAD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한 사람은 약 25만 명, PLM 애플리케

                  이션에 가입한 사람은 약 160만 명으로 두 분야에서 비슷한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PTC는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IoT 소프트웨어에 집중하고 있

                  습니다. PTC는 기존 고객층이 두터워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때 매우 유
                  리합니다. 최근 PTC의 CFO는 40% 성장에 초점을 맞춰 매출 5천만 달러

                  이상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JP 모건 체이스의 애널리스트 스털
                  링 아우티는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구독 Subscription 전환 추세가 다시 나

                  타나고 있으며, 실제로 2016년 가장 인기 있는 주식은 PTC입니다. PTC

                  는 기업 내에서 변화가 진행 중이지만, IoT의 빠른 성장 추세에 따른 혜택
                  을 받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버드대학교 교수이자 PTC 사외 이사인 마이클 포터와 PTC CEO인
                  짐 헤플만은 2014년 11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스마트 커넥티드 제

                  품 Smart Connected Products이 기업 경쟁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라는 기
                  사에서 PTC의 비전과 새로운 경쟁 환경에서 기업이 직면한 10가지 새로운

                  전략적 선택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은 고객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 회사가 경쟁하
                      는 방식을 비롯해 경쟁 그 자체의 경계선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
                      화는 사실상 모든 산업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러나 스마
                      트 커넥티드 제품은 이보다 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전반적인 경
                      제의 궤도에 영향을 끼쳐 기업, 고객, 글로벌 경제를 위한 IT 중심의 생산성
                      증가 시대를 열 것입니다.





                                                                    2장  IoT 프레임워크  037




     IOT_05.indd   37                                                      2020-12-04   오후 1:4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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