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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여러 달 동안 수천 팀이 경진대회에 응모했다. 일부는 아슬

               아슬하게 10퍼센트에 근접했지만, 어떤 팀도 그 문턱을 넘지는 못했

               다. 그러다가 2009년에 자신들을 벨코어스프래그매틱카오스Bellkor’s
               Pragmatic Chaos라고 일컫는 팀이 100만 달러를 거머쥐었다. 2년간의 노

               력 끝에 넷플릭스 엔진을 10.06퍼센트 능가하는 알고리즘을 제출한
               결과였다. 그 팀이 과제 제출 버튼을 누르기 전에 텔레비전 시트콤

               <빅뱅 이론The Big Bang Theory> 번외편이라도 보지 않아 천만다행이었다.
               앙상블The Ensemble이라는 팀이 겨우 19분 54초 차로 뒤이어 출품작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앙상블팀의 알고리즘도 성능을 10.06퍼센트 향

               상시킨 것이었다.
                 이런 경진대회를 통해 확연하게 드러나듯이, 넷플릭스는 가입자가

               영상 콘텐츠를 어떻게 평가할지 알고리즘을 통해 예측하는 소프트웨

               어에 일찍부터 치중했다. 이후 2011년 3월, 다음 세 단어가 넷플릭스
               의 미래를 영원히 바꿔버렸다.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

                 <하우스 오브 카드>는 첫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즉 넷플릭

               스가 유통만 하는 걸 넘어서 직접 제작까지 나선 텔레비전 시리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제작팀은 처음에 대형 텔레비전 네트워크를 죄다

               찾아다니면서 작품 개요를 설명했다. 하지만 다들 관심만 보일 뿐 조
               심스러워했다. 모두 시험 방송을 본 다음에 결정하고 싶어했다. 또 거

               짓말과 배신 및 살인 이야기를 다루는 시리즈였기에 대형 배급사로서

               는 다음과 같은 물음을 던지지 않을 수 없었다. “저런 나쁜 시리즈를
               보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그런데 넷

               플릭스는 확신할 수 있었다. 시리즈 제작자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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