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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소스 코드를 읽는 법을 공부했다. 코드를 분석하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상상했다. 그
                           러면서 좋은 소스 코드와 나쁜 소스 코드의 차이가 뭘까 고민하고, 좋은 소스 코드를 따라
                           하며 연습했다. 모든 기능을 공부할 능력이 없어서 딱 내게 필요한 터치, 음악 재생, 카메

                           라, 음성 변조, 애니메이션 제어에 관한 기능만 공부했다.



                           디자인 공부도 프로그래밍 공부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닥치고 연습, 연습, 연습. 디
                           자인을 읽고 디자인 요소를 분석하며 느낌을 상상하고,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의 차
                           이가 뭔지 고민하며 좋은 디자인을 따라 하는 것이다. 물론 모든 디자인 이론을 공부할 필

                           요는 없다. 앱 디자인에 필요한 이론만 공부하면 된다. 혹시 단순 명료한 디자인을 좋아하
                           는가? 그럼 공부 범위가 훨씬 줄어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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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스 코드를 읽듯 디자인도 읽을 수 있어야 한다. 필자는 이 책을 통해 디자인을 읽는 재

                           미를 주고 싶다. Part 1에서는 개발자가 디자인을 잘 할 수 있는 이유와 개발자에게 어울
                           리는 디자인 방식을 이야기한다. Part 2에서는 디자인 기본 요소에 관해 설명한다. 디자

                           인은 기본 요소의 조합이기 때문이다. 필자는 프로그래밍 전문 용어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다. 그래서 최대한 디자인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다. Part 3
                           에서는 색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색상이 주는 느낌과 디자인에 배색된 모습을 보여 준다.

                           Part 4에서는 디자인 법칙을 비주얼 씽킹 방식으로 설명한다. 두뇌는 손 그림과 손 글씨
                           를 좋아하고 오래 기억하기 때문에 정성을 다해 손으로 그리고 썼다.



                           이 책이 디자인 공부를 계속 이어갈 수 있는 힘이 되면 좋겠다. 혼자는 빨리 가지만, 함께

                           는 멀리 갈 수 있다. 아니! 혼자면 외로워서 가기도 싫다. 이 책을 읽는 개발자와 함께 공
                           부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C.L Deux Artis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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