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P. 10
바탕색을 조절한 상세 페이지 디자인
컬러 편
03 사진에는 수많은 색상이 모여 있습니다. 어떤 색이 인접하면 색상 대비로 인해 원본 색상과 다르게 인지하
므로 사진 소개가 중심인 쇼핑몰 바탕색에 색상을 사용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또한 쇼핑몰에 개성을 부
여하기 위해 콘텐츠를 작게 조각내어 구성하면 사용자는 상품을 직관적으로 인지하기 어렵습니다.
PC / 상세 페이지 / 패션·리테일
이니셜뿐인 카테고리명 독립적이지 않은 내비게이션의
상품에 호기심을 갖기 전, 사용자는 원 서체
NG 하는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검색하기 진 인식에 영향을 줄 정도로 서체
내비게이션의 서체가 대표 상품 사
어렵다. 카테고리에서 버려지는 공간을
가 크고 인접해 있다.
활용하면 상품의 대표 이미지를 크고
시원하게 보여줄 수 있다.
사진에 영향을 주는 배경색 상품 목록의 부적절한 위치 부족한 상품 설명 복잡한 그리드 구조
상품 사진의 색상이 배경색에 영향 상품이 마음에 드는 사용자가 해당 상품 정보를 소개할 공간이 부족해 그리드 구조가 복잡할수록 사용자
을 받아 다르게 보일 수 있다. 상품을 살펴보기도 전에 이미지 상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키지 않으며 에게 직관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품 목록으로 인해 다른 상품으로 이 정보로는 사용자를 설득할 수 없다. 섬네일 이미지로 인해 상품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 없다. 정보 소개 영역이 좁아졌다. 상품
사진은 사용자가 클릭하지 않아도
볼 수 있도록 하단 영역에 펼쳐 놓
아야 한다.
34 컬러
웹앱라스트.indb 34 2019-07-24 오전 9:2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