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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1-42 프로파일러 자세히 표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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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Window → Profiler를 선택합니다.

                                                                      2  Profiler 창이 열립니다.



                        이것으로 1장을 마치겠습니다. 2장에서는 스크립트(유니티에서 게임을 동작하게 하는 프로그램)
                        의 기본 문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스크립트는 처음에는 조금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어렵지 않습니
                        다. 꼭 배우길 권합니다!





                           유니티 2D와 유니티 3D
                           1.5절에서 3D 오브젝트를 작성하고 유니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유니티는 3D는 물론 2D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둘은 완전히 다른 도구가 아닙니다. 2D 게임은 3D 게임을 바로 옆에서 보는 것과 같습
                           니다.
                             그림 1-43 2D 게임과 3D 게임의 보이는 방향
                                  Unity 3D                Unity 2D









                           2D는 다음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3D 장면을 바로 옆에서 본다.
                           •카메라가 평행 투영이다(물체가 카메라에서 멀어져도 크기는 변하지 않는다).
                           •라이트 효과가 무효다(2D에서는 라이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2D와 3D는 에디터를 조작하는 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2D 게임을 만들 수 있다면 3D 게
                           임도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3~6장에서는 2D 게임을 만들고, 7~8장에서는 3D 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책에서
                           알려 주는 게임을 만들다 보면 유니티에서 2D 게임과 3D 게임을 만드는 방법이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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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유니티 교과서 개정 2판(본문출력용)0731.indb   55                                                 2018-07-31   오후 1: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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