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P. 3

둘째 날


                                                                                   이야기 속 주인공 되기
                           ੉ঠӝ ࣘ ઱ੋҕ غӝ                       ل૩ զ         ਘ       ੌ  զॿ
                         Ѣ࠘੉ য়ט ޖ঺ਸ ೞ৓ח૑ ୊਺җ ՘ਵ۽ ա־য ࢤпೞݶࢲ   షՙ৬ Ѣ࠘  ੉ঠӝܳ ੍য   Ѣ࠘ਸ ب৬ ੌӝܳ ৮ࢿ೧ ࠁࣁਃ   ↟ Ѣ࠘੄ ੌӝܳ ੗ӝ ੌӝ୊ۢ ܻࣗ ղয ੍ѱ ೞࣁਃ  о઒ ژח ஘
                         ࠁࣁਃ  ó੗ࣁೠ ઴Ѣܻח   ଃী प۰ ੓যਃ               ҳ৬ ೣԋ ೠ ੌਸ ୊਺җ ՘ਵ۽ աׇࢲ ࢤпೞݶ ੌӝ ղਊ੉ ݆
                                                                  ই૓׮ח Ѫਸ ࢸݺ೧ ઱ࣁਃ
                                                                  ↟ ׳ܻӝ ҃઱ ৻ী ೠ ੌҗ ਽ਗೞח ੋޛਸ ׮নೞѱ ֍য ୊਺җ
                                                                  ՘ী ೠ ੌਸ ݈۽ ಴അೞѱ ೞࣁਃ    ★어린이가 잘 알고 있는 이야기를 읽고, 주인공이 되어
                                                                                  일기 쓰는 방법을 연습하는 단계입니다. 이솝 우화나 전래
                                   ചହೠ যו զ੉঻যਃ
                                   Ѣ࠘਷ షՙ৬ ೣԋ ־о ؊ ࡅܲ૑                            동화 등 재미있는 이야기를 인물 또는 사건에 따라 처음,
                                   ׳ܻӝ ҃઱ܳ ೞѱ غ঻যਃ
                                                      աח    ৬ ೣԋ      ҃઱ܳ ೮׮      중간, 끝에 한 일이 잘 드러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షՙח ࡈܻ ڪযщযਃ
                                   Ѣ࠘਷ וܻѱ ׳۰щযਃ      ୊ ਺ ী   ష ՙ ח աࠁ׮ ࡈܻ ڪযщ׮
                                   ୊਺ী షՙח Ѣ࠘ਸ ೠଵ খࢲ щযਃ
                                                      ա ח וܻ૑݅ ৌब൤ ׳۰щ׮
                                   షՙח Ѣ࠘੉ ೠଵ ٍী ੓ח Ѫਸ ࠁওযਃ    খࢲ щ؍ షՙח ծਫ਼ਸ ੡׮              ★스티커를 붙이거나 글자 따라 쓰기 활동을 통해 이야기
                                   షՙח ݃਺ ֬Ҋ ծਫ਼ਸ ੡যਃ
                                                      աח ए૑ ঋҊ ׳۰ࢲ షՙܳ খ૕ۥ׮
                                   Ӓۧ૑݅ Ѣ࠘਷ ए૑ ঋҊ ׳۷যਃ                            속 주인공의 일기를 완성하고 소리 내어 읽습니다. 이때 부
                                                      ՘ী ղо ׳ܻӝ ҃઱ীࢲ
                                                                                  모님께서는 인물(사건)과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누
                                   Ѣ࠘੉ ݢ੷ ب଱೮যਃ
                                   ՘ী Ѣ࠘੉ ׳ܻӝ ҃઱ীࢲ ੉҂যਃ
                                                                                  어 일기로 쓰면 내용이 잘 정리된다는 것을 설명해 줍니다.
                         18                                                19
                                                                                   놀이로 연습하기
                            ֥੉۽ োणೞӝ
                         য়ט ݅դ ࢎۈҗ ୊਺җ ՘ী ޖ঺ਸ ೞ৓ח૑ ݈ೞҊ  ௾ ܻࣗ۽ r݅ࣁsܳ ࠛ۞ ࠁࣁਃ
                                                                                  ★놀이를 하며 일기 쓰는 방법을 연습하는 단계입니다. 놀
                           য়ט ݅դ ࢎۈਸ ଺ইۄ             ࣚਸ ٜҊ  ୊਺җ ՘ਸ ݈೧ਃ
                                                                                  이를 통해 연습하면 일기 쓰는 방법을 재미있게 익힐 수
                           о઒੉ա ஘ҳ ઺ীࢲ ځয়ܰח ࢎۈਸ ࠼஢ী ॳࣁਃ  ӒܻҊ Ӓ ઺ীࢲ   খীࢲ ↹಴ ೠ ࢎۈҗ য়ט ݅աࢲ ೠ ੌਸ ୊਺җ ՘ਵ۽ ա־য ݈೧
                          ୐૩                         ل૩
                           য়ט ݅դ ࢎۈীѱ ↹಴ ೞࣁਃ           ࠁࣁਃ  r୊਺ীs ೠ ੌਸ ݈ೡ ٸীח ৽ࣚਸ ٜҊ ݈ೞҊ  r՘ীs ೠ ੌਸ   있습니다.
                                                       ݈ೡ ٸীח য়ܲࣚਸ ٜҊ ݈೧ਃ
                          ৘
                              ইࡅ  ষ݃    ޹ই  ળഐj           ୊਺ী ষ݃ח
                               ־ա                         ޛਸ ֍ਵ࣑׮
                                                          ୊਺ী աח                  ★첫째 날 학습한 세 가지 원리(인물 또는 사건 떠올리기-
                                                         ઱ѣਵ۽ ੷঻׮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누어 생각하기-연결하기)를
                                                        ݅ࣁܳ ࠛ۞ਃ
                             о઒           ஘ҳ
                                                       খীࢲ ݈ೠ ղਊਸ ࢤпೞݴ r־ҳ৬s ೣԋ r୊਺җ ՘ী ޖ঺ਸ ೞ৓ח૑s   기반으로 하여 놀이를 구성하였으므로 놀이를 하는 과정
                             ইࡅ  ষ݃                  ࣇ૩
                                         ஘ҳ            ੉যࢲ ݈೧ ࠁࣁਃ  r୊਺ীs ೠ ੌਸ ݈ೡ ٸীח ৽ࣚਸ ٜҊ  r՘ীs ೠ ੌ
                                                       ਸ ݈ೡ ٸীח য়ܲࣚਸ ٜযਃ  ׮ ݈ೠ ٍীח ف ࣚਸ ֫੉ ٜҊ ௾ ܻࣗ  에서 자연스럽게 일기 쓰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ҳ            ۽ r݅ࣁ sܳ ࠛ۞ਃ
                                                              ୊਺ী ষ݃ח ޛਸ ֍ਵ࣑׮
                                                              ୊਺ী աח ઱ѣਵ۽ ੷঻׮
                                                              ՘ী ষ݃ח ࠗஜѐܳ ࠗ஖࣑׮
                                                              աח ੽दী ࠗஜѐܳ ׸ও׮
                                                                  ݅ࣁ
                         20                                                21
                                                                                  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으
                          4  ݅դ ࢎۈਵ۽ ੌӝ ॳӝ
                                                                                       로 일기 쓰기
                                                                  ↟য়ט r݅դ ࢎۈsਸ ځৢܻҊ r୊਺җ ՘ী ೠ ੌsਸ ݈ೞѱ ೞࣁਃ
                          ߑߨ    о઒  ஘ҳ ઺ীࢲ য়ט ݅դ ࢎۈҗ ೣԋ           ↟ ೠ ੌ੉ ୊਺җ ՘ਵ۽ ੗ࣁ൤ ա־য૑૑ ঋਵݶ ೣԋ ೠ ੌ݅ ݈
                                                                  ೧ب ظਃ
                                         ୊਺җ ՘ী ޖ঺ਸ ೞ৓ח૑ ॄਃ       ↟ ই੉о ݅դ ࢎۈҗ ޖ঺ਸ ೞ৓ח૑ ૑ա஖ѱ ੗ࣁ൤ ޛযࠁݶ ൜
                                                                  ޷ܳ ੏ਸ ࣻ ੓ਵפ  ೠف о૑݅ ݈ೞѱ ೞח Ѫ੉ જইਃ
                         য়ט ݅դ ࢎۈҗ ೣԋ ޖ঺ਸ ೞ৓ח૑  ୊਺җ ՘ਵ۽ ա־য ੿ܻ೧ ࠁࣁਃ   ࠼஢ী ঌݏ਷ հ݈ਸ ॳҊ  ೠ ੌਸ ೞա݅ Ҏۄ ↹಴ ೞѢա ૒੽ ॄ ࠁࣁਃ
                         ₖ  ࠼஢ী ځয়ܰח ੉ܴਸ ॳҊ  য়ט ݅դ ࢎۈীѱ ↹಴ ೞࣁਃ
                                                      ৘                           ★일기 쓰는 방법에 대해 배운 것을 토대로 자신의 일기를
                              о઒          ஘ҳ            ૓ࣻ ৬ ೣԋ  ੗੹Ѣ ܳ


                                                                                  완성하는 단계입니다. 일기 쓰는 방법을 다시 떠올릴 수 있
                                                               ٜ݅঻׮  ੍঻׮  ೮׮  ఓ׮
                          ইࡅ  ষ݃  ־ա  թزࢤ                 ৬ җ ೣԋ   ਸ ܳ            도록 단계별로 그림과 질문을 예로 제시하였으며, 이를 따

                                                               ٜ݅঻׮  ੍঻׮  ೮׮  ఓ׮
                                                                                  라 하면 아이가 자신의 일기를 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աח   ਸ ܳ
                         ₗ ޖ঺ਸ ೞ৓ח૑ ॳࣁਃ
                                                              ٜ݅঻׮  ੍঻׮  ೮׮  ఓ׮
                                                             ਷ ח   ਸ ܳ
                                                                                  ★자신의 일기를 소리 내어 읽게 하고, 인물과 사건을 중
                                                              ٜ݅঻׮  ੍঻׮  ೮׮  ఓ׮
                                                                                  심으로 떠올린 뒤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누어 연결
                                                      ՘ী  աח   ਸ ܳ

                         ₘ   ୊਺җ ՘ী ޖ঺ਸ ೞ৓ח૑ ݈೧ ࠁࣁਃ
                                                              ٜ݅঻׮  ੍঻׮  ೮׮  ఓ׮
                                                                                  하면 일기를 쉽게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여
                               ୊਺ী        ՘ী                   ਷ ח   ਸ ܳ

                                                              ٜ݅঻׮  ੍঻׮  ೮׮  ఓ׮                      기에서는 특히 부모님께서 아이의 일기를 읽고, 잘한 만큼
                         22                                                23
                                                                                  칭찬해 주어 아이가 따뜻한 관심과 성취감을 마음으로 느
                                                                                  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