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 -
P. 2
첫째 날 이 책의 사용 방법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
1 ݅դ ࢎۈ ځৢܻӝ ૩ զ ਘ ੌ զॿ
떠올리기
↟ য়ט ݅դ ࢎۈਸ ځৢܻݶ য়ט ೠ ੌਸ ؊ ݆ ࢤпೡ ࣻ যਃ
ߑߨ оҗ ҳ ীࢲ ↟ оҗ ҳۢ ߸ ࢎۈਸ ਵݶ য়ט ݅դ ࢎۈਸ ই औѱ
ځৢܾ ࣻ যਃ
য়ט ݅դ ࢎۈਸ ইਃ
ҕܕ оҗ ҳ ীࢲ ־ҳ৬ ೣԋ ח झ౭ழܳ ࠢҊ հ݈ਸ ॄ ࠁࣁਃ
★일기 쓰는 방법 가운데 ‘인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떠올
о ীࢲ য়ט ־ҳ৬ ೣԋ աਃ ҳ ীࢲ য়ט ־ҳܳ ݅լաਃ
리는 방법’을 배웁니다. 만난 사람, 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을 떠올립니다.
ইࡅ ষ݃ ־ա زࢤ షՙ Ғ ৈ ъই
৬ ೣԋ ־ ա ৬ ೣԋ җ ೣԋ
★스티커 붙이기와 글자 따라 쓰기 등의 활동을 하면서 인
ա оա ҳ ীࢲ য়ט ݅դ ࢎۈਸ ځৢܻݴ ࠼ী झ౭ழܳ
ࠢҊ ܴਸ ॄ ࠁࣁਃ
о ীࢲ য়ט ־ҳ৬ ೣԋ աਃ ҳ ীࢲ য়ט ־ҳܳ ݅լաਃ 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떠올리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동물
캐릭터의 설명을 따라가면서 공부하면 아이 스스로도 쉽
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ਤীࢲ ੌӝী ॳҊ र ࢎۈਸ Ҏۄ ↹ ೞҊ ೠ ߣ ؊ ॄ ࠁࣁਃ
৬ җ ೣԋ ৬ җ ೣԋ
12 13
처음, 중간, 끝(처음, 끝)으로 나누어
2 ೠ ੌਸ җ ਵ۽ ա־য ࢤпೞӝ
생각하기
↟য়ט ݅դ ࢎۈਸ ৈ۞ ݺ ҊܰҊ ೠ ੌਸ ॶ ࣻ যਃ
ߑߨ ޖਸ ೞח ↟ য়ט ೠ ੌب ೠ о݅ ځৢܻ ݈Ҋ ف о ࢚ ځৢܻݶ ೠ
ੌਸ ؊ ݆ ॶ ࣻ যਃ
җ ਵ۽ ա־য ݈೧ਃ
ҕܕ ޖਸ ೞח җ ਵ۽ ա־য ݈ೞҊ झ౭ழܳ ࠢҊ հ݈ਸ ॄ ࠁࣁਃ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을 떠올린 다음에
ী ޖਸ ೞաਃ ী ޖਸ ೞաਃ
ী ֈӝܳ оܰ ী ݽېܳ ಌࢲ ݽও 는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누어 생각하는 방법을 배
ী ֈӝ ী Ѧ۰ ਵ۽ ఠօਸ ݅
ֈয ٜ 웁니다. 이 단계에서는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누어
ֈӝܳ ߓਛ ݽې֥ܳ ೮
ী ޖਸ ೞաਃ ী ޖਸ ೞաਃ 생각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 공부합니다.
ী ൨ٜযࢲ ݽمߊ۽ ୌୌ ী ӝର۽ ఠօ աоח
ֈӝܳ ೮
֥ܳ ೮
ೠ ߊ۽ ইࡅࠁ ࡈܻ ★그림, 질문과 대답을 통해 한 일을 떠올릴 수 있도록 구
ী زର۽ ఠօ աоח ֥
ֈӝܳ ೞѱ غ ܳ ೮
성하였습니다. 그림만 연결하여 살펴보거나, 질문과 대답
ղо ೠ ੌীח rs ী ೠ ੌীח rsۄҊ ॄ ࠁࣁਃ ࢜۽ ੌਸ ೧ࢲ җ ী ޖਸ ೮ח ࠼ী ॄ ࠁࣁਃ
혹은 그림과 대답을 연결하여 학습하면 다양하게 여러 번
ೠ ੌ ࣁࣻೞӝ ೠ ੌ Ӓܿ Ӓܻӝ ೠ ੌ
࠺־சਸ ೮ ৌब ࢝சਸ ೮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Ѥਵ۽ ੜ װও Ѣप ߷ী ࠢৈ ف
14 15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과
3 ݅դ ࢎۈҗ ೠ ੌ োѾೞӝ
↟ য়ט ݅դ rࢎۈsҗ rҗ ী ೠ ੌsਸ োѾೞৈ ݈ೞѱ ೞݶ જ 한 일 연결하기
ߑߨ о ҳ ীࢲ য়ט ݅դ ࢎۈҗ ೣԋ ↟ ੋޛ ೠ ੌ rৈ۞ оsੋ ҃ীب җ ਵ۽ ա־য ݈ೡ
ইਃ ইо ݅ٚ ޙਸ োѾೞৈ ܻࣗ ղয ੍ѱ ೞࣁਃ
җ ী ޖਸ ೞח োѾೞৈ ݈೧ਃ ࣻ Ҋ rৈ۞ ੋޛs ೠ ੌੋ ҃ীب пп ޖਸ ೞח
җ ਵ۽ ա־য ݈ೡ ࣻ যਃ ۧѱ ݈ೞח ഝز ॳӝ ࠗ
ਸ ৈ ݶࢲب ੌӝ ॳӝ োण ظਃ
ҕܕ о ژח ҳ৬ ೣԋ ޖਸ ೞח җ ਵ۽ ա־য झ౭ழܳ ࠢҊ հ݈ਸ
ॄ ࠁࣁਃ
★앞서 학습한 두 요소를 연결하여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
زࢤҗ ೣԋ ଼ਸ ੍ Ғҗ ೣԋ ҕ֥ܳ ೮
աח ଼ਸ ੍য աח ࢲࢲ ҕਸ ؍ 을 배웁니다. 인물(사건)을 중심으로 만난 사람(사용한 물
ী ী
Ғ ঊইࢲ ҕਸ ߉ও
ঠӝܳ ٜ
건, 보고 들은 것)을 떠올리고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زࢤ ঠӝ ੋҕਸ Ӓ ۷ ա ח ҅ࣘ ҕਸ
ী 나누어 생각하였다면,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
ա ח Ӓܿਸ оਤ۽ য়۷ Ғ ղо ଲ ҕਸ ݄ ޅ೮
것)과 처음, 중간, 끝에 무엇을 하였는지 연결하여 문장을
աח য়ט о ژח ҳ৬ ޖਸ ೞח җ ਵ۽ ա־য ࠼ r־ҳ৬ ೣԋ s rҗ ী ޖਸ ೞח s োѾೞৈ ॄ ࠁࣁਃ 만들도록 합니다.
ী ঌݏ հ݈ਸ ॄ ࠁࣁਃ
݅դ ࢎۈ җ ী ೠ ੌ
৬ җ ೣԋ ਸ ܳ ೮ ٜ݅ ੍
աח ਸ ܳ ೮
ী ★인물(사건)을 중심으로 떠올린 것과 처음, 중간, 끝에 한
ח ਸ ܳ ೮
աח ਸ ܳ ೮
ী 일을 연결하여 문장을 만든 뒤, 문장들을 이어서 읽어 보면
ח ਸ ܳ ೮
16 17
자연스럽게 하루의 일기가 완성됩니다. 한 일을 한두 가지
더 이야기하면 일기의 내용은 점점 더 풍부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