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 -
P. 2

첫째 날              이 책의 사용 방법


                                                                                  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
                          1  ݅դ ࢎۈ ځৢܻӝ                       ୐૩ զ         ਘ       ੌ  զॿ
                                                                                      떠올리기
                                                                  ↟ য়ט ݅դ ࢎۈਸ ځৢܻݶ  য়ט ೠ ੌਸ ؊ ݆੉ ࢤпೡ ࣻ ੓যਃ
                          ߑߨ    о઒җ ஘ҳ ઺ীࢲ                        ↟ о઒җ ஘ҳ୊ۢ ઱߸ ࢎۈਸ ଺ਵݶ য়ט ݅դ ࢎۈਸ ই઱ औѱ
                                                                  ځৢܾ ࣻ ੓যਃ
                                         য়ט ݅դ ࢎۈਸ ଺ইਃ
                         ҕܕ੉ о઒җ ஘ҳ ઺ীࢲ ־ҳ৬ ೣԋ ੓঻ח૑  झ౭ழܳ ࠢ੉Ҋ հ݈ਸ ॄ ࠁࣁਃ
                                                                                  ★일기 쓰는 방법 가운데 ‘인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떠올
                          о઒ ઺ীࢲ য়ט ־ҳ৬ ೣԋ ੓঻աਃ       ஘ҳ ઺ীࢲ য়ט ־ҳܳ ݅լաਃ
                                                                                  리는 방법’을 배웁니다. 만난 사람, 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을 떠올립니다.
                           ইࡅ    ষ݃   ־ա    زࢤ         షՙ    Ғ    ৈ਋   ъই૑
                                  ৬ ೣԋ  ־ ա ৬ ೣԋ                җ ೣԋ
                                                                                  ★스티커 붙이기와 글자 따라 쓰기 등의 활동을 하면서 인
                           ա੄ о઒੉ա ஘ҳ ઺ীࢲ য়ט ݅դ ࢎۈਸ ځৢܻݴ  ࠼஢ী झ౭ழܳ
                           ࠢ੉Ҋ ੉ܴਸ ॄ ࠁࣁਃ
                           о઒ ઺ীࢲ য়ט ־ҳ৬ ೣԋ ੓঻աਃ            ஘ҳ ઺ীࢲ য়ט ־ҳܳ ݅լաਃ    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떠올리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동물
                                                                                  캐릭터의 설명을 따라가면서 공부하면 아이 스스로도 쉽
                                                                                  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ਤীࢲ ੌӝী ॳҊ र਷ ࢎۈਸ Ҏۄ ↹ ಴ ೞҊ  ೠ ߣ ؊ ॄ ࠁࣁਃ
                                       ৬ җ ೣԋ                      ৬ җ ೣԋ
                         12                                                13

                                                                                   처음, 중간, 끝(처음, 끝)으로 나누어
                          2  ೠ ੌਸ ୊਺җ ՘ਵ۽ ա־য ࢤпೞӝ
                                                                                      생각하기
                                                                  ↟য়ט ݅դ ࢎۈਸ ৈ۞ ݺ ҊܰҊ  ೠ ੌਸ ॶ ࣻ ੓যਃ
                          ߑߨ    ޖ঺ਸ ೞ৓ח૑                          ↟ য়ט ೠ ੌب ೠ о૑݅ ځৢܻ૑ ݈Ҋ  ف о૑ ੉࢚ ځৢܻݶ ೠ
                                                                  ੌਸ ؊ ݆੉ ॶ ࣻ ੓যਃ
                                     ୊਺җ ՘ਵ۽ ա־য ݈೧ਃ
                         ҕܕ੉ ޖ঺ਸ ೞ৓ח૑ ୊਺җ ՘ਵ۽ ա־য ݈ೞҊ  झ౭ழܳ ࠢ੉Ҋ հ݈ਸ ॄ ࠁࣁਃ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을 떠올린 다음에
                                    ୊਺ী ޖ঺ਸ ೞ৓աਃ                ୊਺ী ޖ঺ਸ ೞ৓աਃ
                                   ୊਺ী ઴ֈӝܳ оܰ୛ ઱঻׮            ୊਺ী ݽېܳ ಌࢲ ݽও׮     는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누어 생각하는 방법을 배
                                    ୊ ਺ ী  ઴ֈӝ ઴ী Ѧ۰                  ࢗਵ۽ ఠօਸ ݅
                                   ֈয઎׮                        ٜ঻׮                웁니다. 이 단계에서는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누어
                           ઴ֈӝܳ ߓਛ׮                    ݽې֥੉ܳ ೮׮
                                    ՘ী ޖ঺ਸ ೞ৓աਃ                 ՘ী ޖ঺ਸ ೞ৓աਃ       생각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 공부합니다.
                                   ՘ী ൨ٜযࢲ ݽمߊ۽ ୌୌ൤            ՘ ী  ӝର۽ ఠօ ૑աоח
                                   ઴ֈӝܳ ೮׮
                                                               ֥੉ܳ ೮׮
                                        ೠ ߊ۽ ইࡅࠁ׮ ࡈܻ                              ★그림, 질문과 대답을 통해 한 일을 떠올릴 수 있도록 구
                                                               ՘ী ੗زର۽ ఠօ ૑աоח ֥੉
                                   ઴ֈӝܳ ೞѱ غ঻׮                 ܳ ೮׮
                                                                                  성하였습니다. 그림만 연결하여 살펴보거나, 질문과 대답
                           ղо ୊਺ ೠ ੌীח r୊਺s  ՘ী ೠ ੌীח r՘s੉ۄҊ ॄ ࠁࣁਃ    ࢜۽਍ ੌਸ ੿೧ࢲ ୊਺җ ՘ী ޖ঺ਸ ೮ח૑ ࠼஢ী ॄ ࠁࣁਃ
                                                                                  혹은 그림과 대답을 연결하여 학습하면 다양하게 여러 번
                                    ೠ ੌ   ࣁࣻೞӝ          ೠ ੌ   Ӓܿ Ӓܻӝ          ೠ ੌ
                               ࠺־சਸ ೮׮   ৌब൤ ࢝சਸ ೮׮     ୊਺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Ѥਵ۽ ੜ װও׮   Ѣप ߷ী ࠢৈ ف঻׮   ՘
                         14                                                15
                                                                                  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것)과
                          3  ݅դ ࢎۈҗ ೠ ੌ োѾೞӝ
                                                                  ↟ য়ט ݅դ rࢎۈsҗ r୊਺җ ՘ী ೠ ੌsਸ োѾೞৈ ݈ೞѱ ೞݶ જ      한 일 연결하기
                          ߑߨ    о઒  ஘ҳ ઺ীࢲ য়ט ݅դ ࢎۈҗ ೣԋ           ↟ ੋޛ੉ ೠ ੌ੉ rৈ۞ о૑sੋ ҃਋ীب ୊਺җ ՘ਵ۽ ա־য ݈ೡ
                                                                  ইਃ  ই੉о ݅ٚ  ޙ੢ਸ োѾೞৈ ܻࣗ ղয ੍ѱ ೞࣁਃ
                                    ୊਺җ ՘ী ޖ঺ਸ ೞ৓ח૑ োѾೞৈ ݈೧ਃ      ࣻ ੓Ҋ  rৈ۞ ੋޛs੉ ೠ ੌੋ ҃਋ীب пп ޖ঺ਸ ೞ৓ח૑ ୊਺
                                                                  җ ՘ਵ۽ ա־য ݈ೡ ࣻ ੓যਃ  ੉ۧѱ ݈ೞח ഝز਷ ॳӝ ࠗ׸
                                                                  ਸ ઴ৈ ઱ݶࢲب ੌӝ ॳӝ োण੉ ظਃ
                         ҕܕ੉ о઒ ژח ஘ҳ৬ ೣԋ ޖ঺ਸ ೞ৓ח૑  ୊਺җ ՘ਵ۽ ա־য झ౭ழܳ ࠢ੉Ҋ հ݈ਸ
                         ॄ ࠁࣁਃ
                                                                                  ★앞서 학습한 두 요소를 연결하여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
                                   زࢤҗ ೣԋ ଼ਸ ੍঻׮                Ғҗ ೣԋ ҕ֥੉ܳ ೮׮
                                  աח ଼ਸ ੍য ઱঻׮                 աח ࢲࢲ ҕਸ ؍઎׮       을 배웁니다. 인물(사건)을 중심으로 만난 사람(사용한 물
                               ୊਺ী                          ୊਺ী
                                                               Ғ ਷  ঊইࢲ ҕਸ ߉ও׮
                                      ਷ ੉ঠӝܳ  ٜ ঻ ׮
                                                                                  건, 보고 들은 것)을 떠올리고 한 일을 처음, 중간, 끝으로
                                  زࢤ਷ ੉ঠӝ ઱ੋҕਸ  Ӓ ۷ ׮          ա ח  ҅ࣘ ҕਸ
                               ՘ী                                                 나누어 생각하였다면, 만난 사람(사용한 물건, 보고 들은
                                                            ՘ী
                                  ա ח  Ӓܿਸ оਤ۽ য়۷׮             Ғ਷ ղо ଲ ҕਸ ݄૑ ޅ೮׮
                                                                                  것)과 처음, 중간, 끝에 무엇을 하였는지 연결하여 문장을
                           աח য়ט о઒ ژח ஘ҳ৬ ޖ঺ਸ ೞ৓ח૑  ୊਺җ ՘ਵ۽ ա־য ࠼  r־ҳ৬ ೣԋ s  r୊਺җ ՘ী ޖ঺ਸ ೞ৓ח૑ s োѾೞৈ ॄ ࠁࣁਃ   만들도록 합니다.
                           ஢ী ঌݏ਷ հ݈ਸ ॄ ࠁࣁਃ
                                       ݅դ ࢎۈ                ୊਺җ ՘ী ೠ ੌ
                                                         ৬ җ ೣԋ                         ਸ ܳ  ೮׮  ٜ݅঻׮  ੍঻׮
                                   աח                                         ਸ ܳ  ೮׮
                             ୊਺ী                                                  ★인물(사건)을 중심으로 떠올린 것과 처음, 중간, 끝에 한
                                                         ਷ ח                         ਸ ܳ  ೮׮
                                   աח                                         ਸ ܳ  ೮׮
                             ՘ী                                                   일을 연결하여 문장을 만든 뒤, 문장들을 이어서 읽어 보면
                                                         ਷ ח                         ਸ ܳ  ೮׮
                         16                                                17
                                                                                  자연스럽게 하루의 일기가 완성됩니다. 한 일을 한두 가지
                                                                                  더 이야기하면 일기의 내용은 점점 더 풍부해집니다.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