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 -
P. 11
★
02 Transform 속성의 구성 요소 알아보기 중요
필수 기능 ★
중
요
애프터 이펙트의 움직임을 만드는 Transform 속성은 크게 다섯 가지로 구성되며, 이 구성 요소들을 통해서
레이어에 움직임을 만듭니다. 각 레이어에는 기본으로 하나의 속성(Transform)이 있습니다. 레이어 레이블
(Label) 왼쪽 › 를 클릭하면 Transform 속성이 표시됩니다. 다시 Transform 왼쪽의 › 를 클릭하면 숨겨진
하위 속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시작
클릭 모션 그래픽 기초
1
2
3
4
5
1 Anchor Point(기준점) : 레이어 기준점을 뜻합니다. 레이어에는 각각의 기준점이 있고 이 기준점을 통해 위치, 회전, 크기에 변화 마스크
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Position(위치) : 레이어의 위치 변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Scale(크기) : 레이어의 크기 변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Rotation(회전) : 레이어의 회전 변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트×블렌딩 모드
5 Opacity(불투명도) : 사전적 의미는 ‘반투명’을 뜻하며, 레이어 불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00%일 때는 모두 보이고, 0%는
투명해집니다.
03 위치(Position) 이동하기 이펙트
따라하기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위치를 이동해 봅니다.
예제파일 : 02\Movement TypeA.aep | 완성파일 : 02\Movement TypeB.aep 컴포지션×레이어
01 메뉴에서 〔File〕 → Open Project를 실행하고 02 폴더의 ‘Movement
TypeA.aep’ 파일을 불러옵니다. Project 패널에서 ‘MovementTypeA.
APE’ 컴포지션을 더블클릭하여 엽니다. 3D
더블클릭 플러그인×렌더링×VR
Chapter 02•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익히기 111
애펙(last).indb 111 2020-03-10 오전 11:2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