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 -
P. 11

★
                 02      Transform 속성의 구성 요소 알아보기                 중요
                 필수 기능                                                                                   ★
                                                                                                         중
                                                                                                         요
               애프터 이펙트의 움직임을 만드는 Transform 속성은 크게 다섯 가지로 구성되며, 이 구성 요소들을 통해서
               레이어에 움직임을 만듭니다. 각 레이어에는 기본으로 하나의 속성(Transform)이 있습니다. 레이어 레이블
               (Label) 왼쪽  ›  를 클릭하면 Transform 속성이 표시됩니다. 다시 Transform 왼쪽의  ›   를 클릭하면 숨겨진
               하위 속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시작







                   클릭                                                                                    모션 그래픽 기초
                                                                   1
                                                                  2
                                                                   3
                                                                  4
                                                                   5



                 1   Anchor Point(기준점) : 레이어 기준점을 뜻합니다. 레이어에는 각각의 기준점이 있고 이 기준점을 통해 위치, 회전, 크기에 변화       마스크
                   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Position(위치) : 레이어의 위치 변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Scale(크기) : 레이어의 크기 변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Rotation(회전) : 레이어의 회전 변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트×블렌딩 모드
                 5   Opacity(불투명도) : 사전적 의미는 ‘반투명’을 뜻하며, 레이어 불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00%일 때는 모두 보이고, 0%는
                   투명해집니다.



                 03      위치(Position) 이동하기                                                               이펙트

                 따라하기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위치를 이동해 봅니다.

                  예제파일 : 02\Movement TypeA.aep   |    완성파일 : 02\Movement TypeB.aep                       컴포지션×레이어

               01    메뉴에서 〔File〕 → Open Project를 실행하고 02 폴더의 ‘Movement

                     TypeA.aep’ 파일을 불러옵니다. Project 패널에서 ‘MovementTypeA.
               APE’ 컴포지션을 더블클릭하여 엽니다.                                                                    3D



                                                                      더블클릭                               플러그인×렌더링×VR










                                                                       Chapter 02•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익히기  111





     애펙(last).indb   111                                                                       2020-03-10   오전 11:24:39
   6   7   8   9   10   11   12   13   14   1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