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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초 15프레임으로 이동한 다음 Composition 패널에서 캐릭터를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키프레임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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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동                                                                            애프터 이펙트 시작








                                                                                 2  드래그                  모션 그래픽의 기초







                    모션을 재생하다 보면 원하지 않는 형태의 동선이 만들어                                                       마스크×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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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22프레임에서 캐릭
               터 일부가 Composition 패널의 프레임을 벗어났습니다.                                                        블렌딩 모드×이펙트










                                                                                                         컴포지션×레이어





                    모션의 시작 부분을 직선 형태로 바꿉니다. Timeline 패널에서 시작 부분을 나타내는 앞쪽 두 개의 키프레임을 선택                   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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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Keyframe Interpolation을 실행합니다.
               Keyframe Interpolation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Spatial Interpolation을 ‘Linear’로 지정한 다음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클릭           플러그인×스크립트




                                                                             4  선택                       렌더링


                                                                            5  클릭


                                                                        키프레임을 ‘Linear’ 형태로 바꾸면 직  왜      360 VR
                                          1  선택   2  Keyframe Interpolation 실행  선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그럴까?
                                                                        있습니다.




                                                                     Chapter 03•속도 변화에 따른 움직임 만들기  91






     애펙(최종).indb   91                                                                          2019-03-14   오후 5:4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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