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P. 10

D A Y
                           14              계산 맞히기 게임 만들기




                                                                           Python for everyone
                               프로
                               젝트


                                      오늘부터 프로젝트로 넘어갑니다. 이 책에서 다룬 파이썬 기능을 조합해서 좀 더

                                      완성도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Day 14부터 Day 18까지는 프로젝트를 만들 텐데, 그동안 학습했던 것과 진행 방

                                      식이 조금 다를 것입니다. 그동안은 프로그램 입력 → 결과 확인 → 에러 해결하
                                      기 → 알아보기 순서로 학습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는 그동안 배운 예제 프로
                                      그램보다 조금 복잡하므로 필요한 내용을 미리 공부하고 프로그램의 전체 구조도

                                      생각해 본 다음, 직접 프로그램을 입력하고 실행하는 방식으로 학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예제가 주로 파이썬의 한 가지 기능이나 특징을 설명하기 위한

                                      단순한 프로그램이었다면, 지금부터 만들 프로젝트는 다양한 파이썬의 기능을
                                      조합해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프로젝트를 만들다가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앞부분을 찾아서 읽어 보세요.

                                      자, 그럼 첫 번째 프로젝트의 기능부터 알아볼까요?



                              1       계산 맞히기 게임이란?




                                      계산 맞히기 게임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컴퓨터는 random 모듈을 이용해서 간단
                                      한 덧셈, 뺄셈, 곱셈 문제를 임의로 만들어 보여 줍니다. 사용자가 이 문제를 보고
                                      계산을 해서 답을 입력하면, 컴퓨터는 이 답이 정답인지 오답인지 계산해서 점수

                                      를 매깁니다. 이 과정을 다섯 번 반복해서 전체 정답 수를 알려 주는 게임입니다.

                                       Tip
                                        첫 번째 프로젝트는 Day 8과 9에서 만든 계산 문제를 맞히는 프로그램(08C-calc.py, 09C-calc.py)을 발전시킨 겁
                                        니다. 기억이 나지 않으면 한 번 보고 오세요.





                                                                                    DAY 14  계산 맞히기 게임 만들기  123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