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P. 3
R R R
D Dayay Revieweviewevieweview 월 월 일일
5 5
Phonicshonics
P
A A 단어를 잘 듣고 B B 우리말 뜻에 알맞은 단어가 되도록 글자를 순서에 맞게 배열하세요.글자를 순서에 맞게 배열하세요. 알파벳의 소리에 집중해서 잘 듣고 따라 읽어 보세요.
단어를 잘 듣고, 알맞은 그림을 찾아 번호를 쓰세요. , 알맞은 그림을 찾아 번호를 쓰세요.
우리말 뜻에 알맞은 단어가 되도록
p p a y h
1 행복한행복한 p p a y h
1
i k s c
2
2 아픈아픈 i k s c Aa
u l l f
3 3 배부른배부른 u l l f apple angry sad
o r d e b
4
4 지루한지루한 o r d e b
c s u i r o u
5 5 궁금한궁금한 c s u i r o u Week 2
d o u p r
6 자랑스러운자랑스러운 d o u p r Uu Living Room
6
FOOD
FOOD
umbrella upset hungry
C C 그림에 알맞은 문장을 골라 V & Kitchen
그림에 알맞은 문장을 골라 V표 하세요.표 하세요.
ick
Check
1 1 2 2 Q Qu uick Check 온 가족이 매일 사용하는 거실의 소파, 테이블부터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는 부엌의 다양한 식기까지
A 단어를 잘 듣고, 포함되어 있는 소리에 ○하세요.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익혀 보세요.
I’m sad.I’m sad. I’m happy.I’m happy. 1 2 3 4 Day 6~7 Living Room 거실
I’m full.I’m full. I’m sick.I’m sick.
Day 8~9 Kitchen 부엌
3 3 4 4 a u a u a u a u Day 10 Review
B 단어를 잘 듣고, 빈칸에 알맞은 글자를 쓰세요.
I feel upset.I feel upset. I feel shy.I feel shy. 1 2 3 4
I feel proud.I feel proud. I feel excited.I feel excited.
22 22 23 23 pple h ngry
24
5일마다 리뷰 테스트로 복습해요.
파닉스도 점검해요..
5일마다 리뷰 테스트로 복습해요. 파닉스도 점검해요
4일 동안 익힌 단어를 복습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 배운 단어와 관련이 있는 파닉스 규칙을 확
했어요. 단어 듣고 그림 찾기, 문장 고르기, 철자 맞 인해 보세요. 단어에서 철자가 어떻게 소리
히기 등 다양한 문제를 풀며 반복 학습을 하면 단어 나는지 따라 읽고 문제로 확인하며 파닉스
를 더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를 점검해요.
따스 선생님의 초등 저학년 영단어 학습 TIP
영단어
영단어 학습을 흥미롭게! 학습을 흥미롭게!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그림을 보며 아는 단어를 말해 보는 활동을 해 보세요. 아이가
퀴즈를 좋아한다면 아는 단어를 먼저 말해 보고 원어민 발음으로 확인하며 퀴즈 게임처럼 학습을 시작해 보세요.
영단어가 하기 싫은 숙제가 아닌 재미있는 활동이 됩니다.
무조건
무조건 소리와 함께! 소리와 함께! 모국어를 배울 때도 소리와 글자를 연결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듯, 영어 단어를 처음 학습할
때도 발음과 문자, 뜻을 함께 익히는 것이 중요해요.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눈, 귀, 입
등 여러 감각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아이들은 더 쉽게 단어를 기억하고 자신감 있게 영어를 말할 수 있게 됩니다.
매일
매일 조금씩 쓰면서! 조금씩 쓰면서! 이 시기 아이들에게 많은 단어 암기는 부담이 될 수 있어요. 하루 4개씩, 그림과 함께 익힌
단어를 써 보세요. 쓰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철자를 정확히 기억하고, 영어 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하루 15분, 영어 공부를 즐거운 놀이처럼 만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