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 -
P. 4
구성과 특징
오늘 공부할 주제는?
초2 국어 교과서, 수학 교과서에서 기초 학력 3R
(읽기, 쓰기, 셈하기)을 중심으로 핵심 주제 70가지를 뽑았어요.
02
천과 몇천을 알아보자 꼭공 개념 연산 문장제 문제 추론
해결
능력
오늘은 국어, 내일은 수학 수학
하루씩 번갈아 공부해요!
국어 2쪽, 수학 2쪽이 하루씩 번갈아 가며 100 이 10 개이면 1000 입니다. 1000 이 3 개이면 3000 입니다.
나와요. 이 책 저 책 찾을 필요 없이 01 = 쓰기 1000 읽기 천 꼭공
쓰기 3000 읽기 삼천
글쓰기
이 한 권만 쭈~욱 풀면 국어, 수학을 모두 국어 장면 상상하며 읽기 ① 능력 어휘 맞춤법 문장 독해 1000이 ♥개인 수
→ ♥000
공부할 수 있어요.
1 수직선을 보고 ☐ 안에 알맞은 수를 써넣으세요. 2 주어진 수만큼 묶고, 빈 곳에 알맞은 수나 말을 써넣으세요.
장맛비 갠 날 1 시를 읽고 물음에 답하세요.
01 02 03 04 05
국어 수학 국어 수학 국어 990 991 992 993 994 995 권태응 996 997 998 999 1000 ≐ 시에 나타난 계절은 언제일까요? ( 1000이 ) 개인 수
≐ 다음 낱말의 뜻을 읽고 낱말을 따라 쓰세요.
4000
06 07 08 09 10 • 999보다 1만큼 더 큰 수는 입니다. 읽기 사천
활짝 장맛비
수학 국어 수학 국어 수학 여름철에 여러 날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일. 장 장 마
만큼 더 큰 수입니다.
• 1000은 995보다 개었습니다.
새빨간 봉숭아
장마 때 오는 비. 장 장 맛 비
눈부십니다.
맴 맴 매미들
900 910 920 930 940 950 960 970 980 990 ≐ 다음 뜻을 가진 흉내 내는 말을 시에서 찾아 쓰세요.
울어댑니다.
1000이 개인 수
날이 맑게 개거나 환히 밝은 모양. ( )
• 990보다 만큼 더 큰 수는 1000입니다. 6000
이젠 장맛비 읽기
11 • 1000은 보다 30만큼 더 큰 수입니다. ≐ 시를 읽고 떠오르는 장면이나 느낌을 알맞게 말한 친구를 모두 찾아 ◯ 하세요.
개었습니다.
잠자리도 좋아서 여러 날 동안 계속 매미가 맴맴 우는 우산을 쓰고 빗길을 걷는 잠자리도 좋아서 날아댄다는
종합 오던 비가 그치면 화창한 여름날이 떠올라. 아이가 생각나. 표현이 재미있어.
꼭공 복습 날아댑니다. 기분이 어떨까?
우리들은 고기잡이
400
국어, 수학을 번갈아 10번 공부하고 난 후, 0 100 200 300 개울 갑니다. 500 600 700 800 900
잘 공부했는지 한꺼번에 확인해 보세요 . 1000이 개인 수
• 보다 100만큼 더 큰 수는 1000입니다. 8000
내 마음대로 2 자신이 겪은 비슷한 경험을 떠올려 시에 대한 느낌을 쓰세요. 읽기
11 1000을
종합 꼭공 복습 꼭공 국어 수학 • 보다 만큼 더 큰 수는 1000입니다.
나타내 보자!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세요. [1-4] 3 이 글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으로 알맞 6 그림이 나타내는 수가 모두 몇인지 빈 8 십의 자리 숫자가 6인 수는 어느 것일
독해 지 않은 내용에 × 하세요. 개념 곳에 알맞게 쓰세요. 개념 까요? ( )
12
쌩쌩 몰고 간다. 12 꼭공 2학년 2권 1313
공이 발에 붙었어. 날씨가 흐렸나 봐. ⑴ ① 3416 ② 1635
③ 6004 ④ 7269
자그맣던 골대가 신기하게 커 보여. 나도 축구를 참 좋아해. ⑤ 5276
꽁꽁 막힌 골대가 활짝 열렸네.
골대에 공 넣는 장면이 떠올라.
철썩, 귓가를 스치는 행복한 소리. ⑵ 시를 읽으며 장면을 상상하는 방법
친구야, 내일도 한판 해! 공이 발에 붙었다는 말이 재밌어.
•시의 내용
1 글을 읽고 상상한 장면으로 알맞은 것 9 숫자 5가 500을 나타내는 수를 모두 25꼭공2-2(001~176)입재사사.indd 12-13을 생각하며 장면을 상상해요. 2025. 5. 7. 오후 12:07
25꼭공2-2(001~176)입재사사.indd 12-13
2025. 5. 7. 오후 12:07
독해 에 ◯ 하세요. 4 이 시의 말하는 이에게 해 주고 싶은 칭 추론 찾아 색칠하세요.
글쓰기 찬을 고운 말로 쓰세요.
4658 5722 6529 •인상 깊은 표현을 생각하며 장면을 상상해요.
7514 1059 3455
( ) ( ) 7 빈 곳에 알맞은 수나 말을 쓰세요. •자신의 경험과 비교하며 장면을 상상해요.
개념
⑴ 8543
2 글에 나온 흉내 내는 말을 따라 쓰고, 소 5 고운 말로 대화하는 방법으로 알맞지
어휘 리 내어 읽어 보세요. 문장 않은 것을 모두 고르세요. ( ) ⑵
오천사백이십팔 10 승준이의 저금통에는 1000원짜리 지
쌩 쌩 꽁 꽁 ① 상황에 맞게 말한다. ⑶ 1607 문장제 폐 2장과 100원짜리 동전 40개가 들 10 꼭공 2학년 2권 11
② 상대의 말을 흘려듣는다.
③ 상대의 기분을 살펴 말한다. 어 있습니다. 저금통에 들어 있는 돈은
모두 얼마일까요?
활 짝짝 철 철 썩 ④ 상대의 말을 공감하며 듣는다. ⑷ 삼천팔백이십
⑤ 비속어나 욕설을 섞어 말한다. ( )원
30
30 꼭공 2학년 2권 3131
2025. 5. 7. 오후 12:10
25꼭공2-2(001~176)입재사사.indd 30-31
25꼭공2-2(001~176)입재사사.indd 30-31 2025. 5. 7. 오후 12:10
2025. 5. 14. 오후 6:05
25꼭공2-2(001~176)사육.indd 10-11
25꼭공2-2(001~176)사육.indd 10-11 2025. 5. 14. 오후 6:05
4 꼭공 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