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 -
P. 5

무엇을 배울까요?                                             초등 연계  [1-1] 1. 9까지의 수





                         1부터 10까지의 수를 학습합니다. 수를 익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아이들은 직접 만져본 적이 있
                         거나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을 예로 들어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구체물(물건)과 반구체물(◆, ●)의 수를 세면서 연습해 보세요. 수가 손과 입에 딱 붙을 때까
                         지 “일 - 이 - 삼 - 사 - 오 - 육 - 칠 - 팔 - 구 - 십” 또는 “하나 - 둘 - 셋 - 넷 - 다섯 - 여섯 - 일곱 - 여덟 - 아
                         홉 - 열”이라고 말하면서 써 보면 더 좋습니다. 수를 셀 때는 마지막에 센 것이 전체 수라는 것을 알
                         수 있게 지도해 주세요.


                                                         연산 시각화 모델



                              도미노 모델

                            주어진 수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도미노로 표현하는
                            모델입니다.
                            앞으로 배우게 될 수의 크기 비교부터 수의 순서, 수
                            모으기와 가르기, 덧셈과 뺄셈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수식 모델이므로 눈에 익혀두면 좋습니다.


                              동수 잇기 모델
                                                                                  2        여덟
                            수를 나타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점으
                            로 나타낼 수도 있고, 물건으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수를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고, 구체물이나 반구
                                                                                 ●●●
                            체물이 나타내는 수를 파악하여 알맞은 숫자와 연결시                        ●●●●         이
                            킬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

















   기적의계산법(예비초등)1권006-029.indd   7                                                                                    23. 10. 31.   오후 2:09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