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 -
P. 20
Step 3
변신 문장 만들기
개념 쏙쏙 부모님이나 선생님, 친구와 역할을 나눠서 읽어 보세요.
❶ ❷
‘~에게 …을 준다’라고 할 땐
선생님, 오늘 제목은 특이하고
목적어가 두 개 필요하다고
재미있어요. 문장도 변신을 해요?
하셨잖아요. 그런데 어떻게 줄여요?
그럼요~ 오늘은 앞에서 배운 문장을 하하, 걱정 말아요.
두 가지로 변신시켜 볼 거예요. 이미 3권에서 배운 거니까
첫 번째 방법은 목적어를 하나 줄이는 거예요. 어려울 것 없어요.
❸ 자, 여기서 퀴즈! 간접목적어와 ❹ Good! 그래서 떠나기 싫어하는 ❺
정말요? 직접목적어 중 give 뒤에 꼭 남겨 둬야 간접목적어에게 선물을 줘서 뒤로
할 중요한 목적어는 보낸답니다.
무엇일까요?
중요한 목적어를 동사
바로 뒤로 옮기는 대신,
나머지 목적어의 역할을 바꿔서 음… 그야… ‘직접’이란 무슨
맨 뒤에 붙이는 거예요. 단어를 가진 직접목적어겠죠? 선물이요?
❻ ❼
동사마다 주는 선물이 달라요. ‘네가 내게 그 책을 줬어.’라는
give는 to라는 선물을 줘요. 문장을 두 가지로 만들어 볼까요?
주어 + give +
목적어 + to 명사
음… 목적어가 두 개일 때는
(원래는 직접목적어)(원래는 간접목적어) You gave me the book.
목적어가 한 개인 경우는 to를 붙여서
You gave the book to me.
❽ ❾
이번에는 명령문을 만들어 봐요. 아주 간단해요. 음… 동사원형으로 시작하라구요?
주어를 생략하고 동사원형으로 시작하면 돼요. 그러면… Give me the book.
‘내게 그 책을 줘.’라고 말해 봐요. 명령문
Give + 간접목적어
+ 직접목적어
Excellent!
28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4권
2023. 5. 5. 오후 5:08
기적의영어(본문)_4-1(개정).indd 28
기적의영어(본문)_4-1(개정).indd 28 2023. 5. 5. 오후 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