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 -
P. 18
9.3 클래스 상속하기 277
9.3.1 상속이란 277
9.3.2 다중 상속 281
9.3.3 메서드 오버라이딩 284
9.4 동작 없이 일단 넘어가기: pass 292
9.5 부모 클래스 호출하기: super() 295
9.6 게임 완성 299
9.6.1 게임 준비하기 299
9.6.2 게임 실행하기 307
9.7 게임 최종 리뷰 314
9.8 실습 문제: 부동산 프로그램 만들기 321
마무리 322
셀프체크 324
10장 예외 처리 325
10.1 예외 처리하기 327
10.1.1 예외 처리란 327
10.1.2 예외 처리하기: try-except 문 328
10.1.3 오류 메시지를 예외 처리로 출력하기: as 330
10.2 오류 발생시키기 336
10.3 사용자 정의 예외 처리하기 338
10.4 오류와 상관없이 무조건 실행하기: finally 343
10.5 실습 문제: 치킨 주문하기 346
마무리 348
셀프체크 350
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