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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     작업 속도를 빠르게! 업무에 꼭 필요한 필수 팁
                     마스터
                      1      엑셀에 담긴 모든 기능을 다 익힐 필요가 없어요. 여기에서는 업무에서 데이터를 빠르게 다룰
                             수 있는 필수 팁만 쏙쏙 뽑아 알려줍니다.


                      M 365  2021  2019 2016  2013   예제파일 ː 셀가운데배치(준비).xlsx   완성파일 ː 셀가운데배치(완성).xlsx
                        현장실무  셀 병합하지 않고 셀 가운데에
                        03  데이터 배치하기                l 모든 버전 대응 l
                                                    M365(Microsoft 365), 엑셀 2013~2021 버전까지 사용 가능한
                             기능     방법
                                ① 셀 병합할 첫 번째 셀에 데이터 입력
                           셀 병합하여 여러 셀의 가운데에 데  ② 데이터가 입력된 셀부터 병합할 영역을 범위 선택
                           이터 배치
                                ③ [홈] 탭 - [맞춤] 그룹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클릭
                                ① 가운데 배치할 영역의 첫 번째 셀에 데이터 입력  버전을 알려줍니다. 사용할 수 없는 버전은  2013  과 같이 표시
                           셀 병합하지 않고 여러 셀의 가운데  ② 데이터가 입력된 셀부터 가운데 배치할 영역까지 범위 선택
                           에 데이터 배치  ③    C +  1  → [셀 서식] 대화상자의 [맞춤] 탭에서 ‘가로’의 [선
                                택 영역의 가운데로] 선택
                                                    했어요.
                           바로 직전에 사용한 명령 반복 실행  4
                       1  여러 개의 셀에 걸쳐서 데이터를 표시할 때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을 사용하지만, 이 상
                       태에서 병합된 범위 안에 있는 특정 셀을 선택하거나 열을 잘라내는 등의 작업을 할 경우에는 문
                       제가 발생합니다. [Sheet1] 시트에서는 A2:I2 범위와 D5:F5 범위, 그리고 G5:I5 범위가 병합되어
                       있는데, B열 머리글을 클릭하여 B열 전체를 선택하고 선택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l 업무 시간 단축 l   M365  2021 2019 2016 2013
                       [잘라내기]를 선택하세요.
                                                    데이터를 빠르게 다룰 수 있도록 실무에 유용한 팁을 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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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셀 병합 확인
                       4  오른쪽 클릭
                           5  2  셀 병합 확인            하게 정리하여 보여줍니다.
                                     ▶ 영상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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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병합된 셀에서는 잘라내기를 실행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 창이 열리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 기능만 선별하여 온라인 영상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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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분석은 명쾌하고 정확하게! 빅데이터도 단숨에 처리
                      실무
                     마스터
                             방대한 양의 데이터 관리와 분석도 문제없어요.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만 완전정
                      2      복하면 원하는 결과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M 365  2021  2019 2016  2013   예제파일 ː 지점별판매제품수계산(준비).xlsx   완성파일 ː 지점별판매제품수계산(완성).xlsx
                         필수기능  전체 제품 수와 판매하는 제품 수
                        02  구하기  ― COUNT, COUNTA, COUNTBLANK 함수
                             •=COUNT(대상1,대상2,대상3,…)  필수 작업 팁
                            형식  •=COUNTA(대상1,대상2,대상3,…)
                             •=COUNTBLANK(대상1,대상2,대상3,…)
                             •COUNT 함수 : 지정한 영역에서 숫자 셀의 개수를 구함
                            용도  •COUNTA 함수 : 지정한 영역에서 빈 셀을 제외한 값이 입력된 셀의 개수를 구함
                             •COUNTBLANK 함수 : 지정한 영역에서 빈 셀의 개수를 구함  데이터 편집 방법
                            인수  대상1,대상2,대상3 : 개수를 구할 셀 또는 범위 영역
                       1  [Sheet1] 시트에서 C3셀에 전체 제품 개수를 구하기 위해 『=COU』를 입력합니다. ‘COU’로 시  서식 지정
                       작하는 함수 목록이 표시되면 [COUNTA]를 더블클릭하세요.
                                                    l 함수 이해를 단숨에 & 함수식 설명 l
                               2  더블클릭      수식 원리
                          1  『=COU』 입력  Tip
                                     전체 제품 수를 구하려면 매출 금  함수
                                     액이 있거나, ‘준비 중’이거나 상  함수 응용, 더 이상 어렵지 않습니다. 함수의 형식, 용도, 인
                                     관없이 값이 입력된 모든 셀의 개
                                     수를 세어야 하므로 COUNTA 함
                                     수를 사용합니다. 판매중인 제품
                                     의 개수를 구하려면 숫자 값이 있
                                     는 셀만 세어야 하므로 COUNT   데이터 분석  수만 제대로 알면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함수를 사용하세요.
                       2  C3셀에 자동으로 ‘=COUNTA(’가 표시되면 개수를 구할 데이터가 입력된 C6셀을 클릭하고   피벗 테이블
                       C+  V+  b를 누릅니다.
                                                    l TIP l
                             1  함수식 확인      양식 컨트롤
                                      Tip
                                     C+V+b를 누르면 선택한   실습을 따라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팁이나 궁금한
                             2  클릭    C +  V +  b
                                     셀을 기준으로 데이터가 연속해  차트
                                     서 입력된 아래쪽 마지막 셀까지
                                     자동으로 범위를 지정할 수 있어
                                     요. 이 작업은 C6:C18 범위를 드
                                     래그해서 직접 선택해도 됩니다.  점을 정리해 놓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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