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 -
P. 2

이 책의 구성




                            01
                     STEP            일단, ‘무작정’ 따라해 보세요!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핵심 기능만 쏙 뽑아 실무 예제로 찾기 쉬운 구성으로 중요도별로 배치하였기 때문에 ‘무
                    작정 따라하기’만 해도 파워포인트 사용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Tip’과 ‘잠깐만요’는 예제를 따라하는 동안 주
                    의해야 할 점과 추가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고 ‘핵심! 실무노트’로 활용 능력을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실무 업그레이드 !
                                                                                  2013 2016 2019  2021 Microsoft  365
                                  SECTION                          01  텍스트 입력하기           우 선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할        01  파워포인트 시작하기                Power         ◉ 예제파일: 마케팅.pptx ◉ 완성파일: 마케팅_완성.pptx  순 위  •우선순위
                                                                 Point
              주요 내용 소개!                파워포인트는 시각 자료를 만드는 소프트웨어로, 발표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나 키워드를 바탕으로 도해,
                                                                 1 1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제목에는 『마케팅 개념과 마케팅 전략』을, 부제목에는 『영업관리팀』
                                       표, 차트 등을 함께 활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합니다. 만약 빈 슬라이드에서 자료를 만드는 것이 부  을 입력한 후 [홈] 탭 - [슬라이드] 그룹에서 [새 슬라이드]의    를 클릭하세요.  문서시작
                                       담스럽다면 이미 만들어진 서식이나 템플릿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디자인이 훌륭하고 체계적으로 구성
              •학습안 제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서  3  4  텍스트
                                       식이 없으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얼마든지 새로운 서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결과 미리 보기            PREVIEW                           1
              •섹션별 주요 기능 소개                                              2  입력           스마트아트그래픽
                                                                                   TIP   도형/도해
                                                                                   C+  M을 눌러도 새
                                                                                   슬라이드를 삽입할 수
                                                                                            필수 기능만 쏙 뽑아
                                                                                   있어요.
                                                                                            실무에 딱 맞게 !
                                                                                         그림/표/차트
                                                                 2 1번 슬라이드 다음에 새 슬라이드가 삽입되면 제목에는 『목차』를, 내용에는 『마케팅의 정의』를
                                                                 입력하고 J를 눌러 줄을 변경한 후 『마케팅의 주요 개념』을 입력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음 줄에 『마케팅 의사결정 변수』를 입력하세요.  오디오/비디오
                                                                                            •핵심 기능/실무 예제
                                                                        2  입력
                                  ▲  백스테이지(Back Stage) 화면 살펴보기                           애니메이션
                                                                                            •무작정 따라하기
                                                                  1  삽입 확인
                                                                       3  입력
                                                                                            •Tip/잠깐만요
                                                                                         슬라이드쇼
                                        ▲ 프레젠테이션 문서 저장하기                                 테마디자인
                                                                  TIP
                                                                  •J: 단락이 바뀌면서 글머리 기호가 있는 줄로 바꿈
                                                                  •V+ J : 단락은 유지하면서 글머리 기호 없이 줄 바꿈  검색보다 빠르다 !
                                                                  •C+ J: 다음 텍스트 개체 틀로 이동  저장/인쇄
                                  섹션별  01 | 시작 화면 살펴보기  02 | 화면 구성 살펴보기  03 | 프레젠테이션의 보기 형식 살펴보기
                                  주요 내용  04 | 새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05 | 카드 뉴스용 슬라이드 설정하기  06 | 기존 문서에 테마 적용하기
                                    07 | 프레젠테이션 저장하기  08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아이콘 추가하기
                                    09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전문가처럼 활용하기                             • 탭
                                                                                         43
                                                                  44 4 4
                                                                핵심  실무노트                    프로 비즈니스맨을
                                                    2013 2016 2019  2021 Microsoft  365  PPTX  ◉ 예제파일: 마케팅_실무노트.pptx ◉ 완성파일: 마케팅_실무노트_완성.pptx  ▶ 영상강의  ◀
                                     05  카드 뉴스용 슬라이드 설정하기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간격 조정하기        위한 활용 TIP !
                                   Power
                                   Point
                                                  ◉ 예제파일: 새 프레젠테이션 문서에서 시작하세요.
                                                                문단 단락에 글머리 기호가 있는 여러 수준의 텍스트가 있을 때 글머리 기호와 첫 번째 텍스트 사
                                   1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다양한 용도의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어요. 먼저 용도에 맞는 슬라이드  이의 간격을 조절하려면 ‘눈금자’를 사용하세요.  • 핵심! 실무노트
                                    의 크기를 설정해야 하는데, 여기서는 800×800px의 카드 뉴스를 만들기 위한 슬라이드를 설   9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보기] 탭 - [표시] 그
                                                                        3
                                    정해 볼게요. [디자인] 탭 - [사용자 지정] 그룹에서 [슬라이드 크기]를 클릭하고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  4  체크  룹에서 [눈금자]에 체크하세요.
                                    기]를 선택하세요.
                                                                   1  드래그
                                       1         2
                                                                  2
                                                                             TIP
                                                                             슬라이드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눈금
                                                                             자]를 선택해도 됩니다.
                                                  3
                                                                1  2          화면에 눈금자가 표시되면 간격을 조절하고
                                                                2  확인  3     싶은 단락에 커서를 올려놓으세요. 그러면 눈금
              완벽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에 간격이 표시됩니다.
                                                     ▶ 영상강의  ◀
              동영상 강의 제공!                                        1  커서 올려놓기   1   : 글머리 기호가 시작되는 위치
                                                                             2   : 첫 번째 텍스트가 시작되는 위치
                                                                             3   : 단락의 왼쪽 여백
                                   2 [슬라이드 크기] 대화상자가 열리면 ‘너비’와 ‘높이’에 각각 『800px』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
              •저자 직강 영상             하세요. px 단위를 입력할 수 없는 버전 사용자는 『800px』 대신 『21.167cm』를 입력합니다. 콘
                                    텐츠의 크기를 결정하는 대화상자가 열리면 아직 작성한 내용이 없으므로 [최대화] 또는 [맞춤
                                    확인] 중 아무거나 선택해도 됩니다.
                                                                              첫 번째 글자가 시작되는 위치의 표식( )을 오
                                                                 드래그         른쪽으로 드래그하여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사이
                                                                             의 간격을 넓혀보세요. 이때 C을 누른 상태에
                                                                             서 표식을 드래그하면 좀 더 세밀하게 표식을 이
                                       1  입력                                 동할 수 있어요.
                                                 3
                                        2
                                    TIP
                                    800px = 21.167cm
                                    픽셀(px) 단위를 cm 단위로 변환한 값을 확인하려면 인터넷 검색 창에서 ‘px to cm’를 입력한 후 검색해 보세요. 검색
                                    된 단위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여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unitconverters.net/typography/centimeter-to-pixel-x.htm
                                22                           68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