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 -
P. 27

STEP 01        키보드 방향키를 누르면 이동하는 코딩



                              키보드의 방향키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로켓이 움직이도록 코딩해 볼게요. 우리가 만

                              드는 게임은 두 개의 장면으로 나눠져 있으니 장면마다 탭을 잘 보고 따라하세요.




                                             1
                                             2                        4
                                             3
                                             5

                                             6
                                             7





                                             8









                              1   실행 화면에서 [장면 1] 탭을 클릭하고 ‘로켓’ 오브젝트를 선택하세요.                                    블록


                              꾸러미에서                          를 블록 조립소의 빈 곳으로 드래그하세요.



                              2   방향키를 누를 때마다 로켓이 계속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블록 꾸러미에서

                                           를 드래그하여  1 과정의 블록 아래로 연결합니다.




                              3          블록 꾸러미에서                           을 드래그하여  2 과정 블록 가운데에 쏙                            WEEK 07


                              넣어주세요.



                              4          블록 꾸러미에서                              를 드래그하고            를 클릭한 후 키

                              보드의 r키를 누르면                                         로 변경돼요. 이 블록을  3 과정의


                                   자리에 넣어주세요.




                              5   로켓을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려면 x좌표를 사용해야 해요.                                   블록 꾸러

                              미에서                         를 드래그하여 ‘10’을 『3』으로 바꾸세요. 그런 다음  3 과


                              정의 조건 블록 안쪽에 쏙 넣어주세요.



                                                                                                                    109





         초등엔트리_책.indb   109                                                                                  2022. 7. 18.   오후 4:04
   22   23   24   25   26   27   2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