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 -
P. 27
STEP 01 키보드 방향키를 누르면 이동하는 코딩
키보드의 방향키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로켓이 움직이도록 코딩해 볼게요. 우리가 만
드는 게임은 두 개의 장면으로 나눠져 있으니 장면마다 탭을 잘 보고 따라하세요.
1
2 4
3
5
6
7
8
1 실행 화면에서 [장면 1] 탭을 클릭하고 ‘로켓’ 오브젝트를 선택하세요. 블록
꾸러미에서 를 블록 조립소의 빈 곳으로 드래그하세요.
2 방향키를 누를 때마다 로켓이 계속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블록 꾸러미에서
를 드래그하여 1 과정의 블록 아래로 연결합니다.
3 블록 꾸러미에서 을 드래그하여 2 과정 블록 가운데에 쏙 WEEK 07
넣어주세요.
4 블록 꾸러미에서 를 드래그하고 를 클릭한 후 키
보드의 r키를 누르면 로 변경돼요. 이 블록을 3 과정의
자리에 넣어주세요.
5 로켓을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이게 하려면 x좌표를 사용해야 해요. 블록 꾸러
미에서 를 드래그하여 ‘10’을 『3』으로 바꾸세요. 그런 다음 3 과
정의 조건 블록 안쪽에 쏙 넣어주세요.
109
초등엔트리_책.indb 109 2022. 7. 18. 오후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