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 -
P. 19
1 상단 메뉴 : 작품 이름과 로그인, 저장, 도움말 단추 등이 표시되어 있어요.
➊ ➋
➌ ➍ ➎ ➏ ➐ ➑ ➒ ➓
➊ : 엔트리 로고를 클릭하면 홈페이지 첫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➋ 작품 이름 : 작품 이름은 자동으로 만들어져요. 여기서는 으로 작품 이름이 자동으로
만들어졌는데, 해당 이름을 클릭하면 원하는 작품 이름으로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➌ 모드 변경 : 블록 코딩을 엔트리파이썬으로 변환하거나 엔트리파이썬을 블록 코딩으로 바꾸어 작
성할 수 있어요.
➍ 새로 만들기 : 작품을 새로 만들거나 오프라인으로 작업한 작품을 불러올 수 있어요.
➎ 저장 : 현재 작업 중인 작품을 내 컴퓨터에 저장하거나 복사본으로 저장할 수 있어요.
➏ 도움말 : 블록에 대한 도움말을 보거나 엔트리 위키에서 궁금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어요.
➐ 인쇄 : 작업한 작품을 프린트로 출력할 수 있어요. 출력 전 작품을 꼭 저장하세요. WEEK 04
➑ 이전 작업/다음 작업 : 진행 중인 작업을 이전 작업으로 되돌리거나 다음 작업으로 이동시킬 수
있어요.
➒ 블록형태 선택 : 엔트리의 모든 블록을 사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기본형’과 교과서에 나오는 블록
으로만 작품을 만드는 ‘교과형’을 선택할 수 있어요.
➓ 계정 : 로그인 상태에서 아이디를 클릭하면 내가 저장한 작품을 조회할 수 있어요. 또한 내 정
보를 수정하거나 로그아웃할 수 있어요.
언어 : 작품 만들기 화면에 표시되는 언어를 바꿀 수 있어요. 한국어, 영어 중에 선택하세요.
잠깐만요 엔트리파이썬이 무엇인가요?
원래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컴퓨터 언어로 텍스트 명령문을 직접 입력해서 작성해야 해요. 하지만 컴퓨터 언어인 텍
스트 명령문의 구조와 문법을 이해하는 것이 쉽지는 않아요. 따라서 엔트리에서는 블록 코딩으로 소프트웨어의 작동
원리나 논리적인 이해력을 키워주는 것이죠.
이 책을 끝까지 잘 따라했다면 텍스트 언어에 익숙해지도록 엔트리파이썬을 사용해 보세요.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문법으로 되어 있어, 블록코딩보다 빠르고 편하게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어요. 단, 엔트리파이썬은 파이썬 기본 문법
을 따르고는 있지만, 파이썬의 모든 기능과 문법을 지원하지는 않기 때문에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도 있어요.
엔트리파이썬 언어로 작성한 코딩 작품
45
초등엔트리_책.indb 45 2022. 7. 18. 오후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