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 -
P. 24

P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L
                                         아마존 성공 사례 2
                      U
                      S










                                         “슈피겐코리아, 창업 직후 해외 온라인 판매 집중, 아마존으로 상품 홍보,
                                         배송 해결…매출 비중 40%”

                                         슈피겐 코리아는 2009년 2월에 설립된 한국 기업으로, 아이폰, 갤럭시

                                         와 같은 스마트폰 케이스,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등을 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2009년부터 이미 좁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고 아마존에서 상품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 기준 매출액은 1,420억 원으로, 전년도 665억 원 대비 약 100%

                                         이상 성장했습니다. 이 기업은 2013년 전체 매출에서 북미 지역 비율이
                                         39%, 2014년 63%로 크게 늘었고 매출액 1,792억 원을 기록한 2016년

                                         북미 시장이 57%를 차지한데 반해, 국내 매출액은 전체의 10%밖에 되

                                         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마존을 통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슈피겐코리아 관계자는 아마존 매출 비중이 큰 이유에 대해 “이베이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보다 아마존에서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 많아서

                                         처음 해외에 진출할 때 시장 규모가 큰 미국에 도전하기로 결정했습니
                                         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128    아마존셀러 무작정 따라하기








          01_2022아마존셀러무따기 첫째마당(030~129)_ej4.indd   128                                2022. 6. 21.   오후 2:56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