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 -
P. 24
P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L
아마존 성공 사례 2
U
S
“슈피겐코리아, 창업 직후 해외 온라인 판매 집중, 아마존으로 상품 홍보,
배송 해결…매출 비중 40%”
슈피겐 코리아는 2009년 2월에 설립된 한국 기업으로, 아이폰, 갤럭시
와 같은 스마트폰 케이스,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등을 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2009년부터 이미 좁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고 아마존에서 상품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 기준 매출액은 1,420억 원으로, 전년도 665억 원 대비 약 100%
이상 성장했습니다. 이 기업은 2013년 전체 매출에서 북미 지역 비율이
39%, 2014년 63%로 크게 늘었고 매출액 1,792억 원을 기록한 2016년
북미 시장이 57%를 차지한데 반해, 국내 매출액은 전체의 10%밖에 되
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마존을 통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슈피겐코리아 관계자는 아마존 매출 비중이 큰 이유에 대해 “이베이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보다 아마존에서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 많아서
처음 해외에 진출할 때 시장 규모가 큰 미국에 도전하기로 결정했습니
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128 아마존셀러 무작정 따라하기
01_2022아마존셀러무따기 첫째마당(030~129)_ej4.indd 128 2022. 6. 21. 오후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