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P. 6
9장 자료 구조(2): 스택과 큐 185
9.1 스택과 큐의 개념 186
9.2 스택과 큐의 동작과 구현 188
9.2.1 스택 동작과 구현 188
9.2.2 큐 동작과 구현 191
9.3 정리 194
9.4 연습 문제 194
10장 자료 구조(3): 그래프와 트리 197
10.1 그래프 198
10.1.1 그래프 사고방식 198
10.1.2 유향 그래프와 무향 그래프 200
10.1.3 워크, 사이클, 패스 201
10.1.4 연결성 202
10.2 그래프를 사용하는 공식화 예시 203
10.2.1 소셜 네트워크 203
10.2.2 교통 네트워크 204
10.2.3 게임 국면 전이 204
10.2.4 작업 의존 관계 205
10.3 그래프 구현 206
10.4 가중 그래프 구현 209
10.5 트리 210
10.5.1 루트 트리 211
10.5.2 부분 트리와 트리 높이 211
10.6 순서 트리와 이진 트리 212
10.6.1 순서 트리와 이진 트리 212
10.6.2 강균형 이진 트리 213
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