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P. 6

9장 자료 구조(2): 스택과 큐                    185


                9.1  스택과 큐의 개념  186
                9.2  스택과 큐의 동작과 구현  188
                    9.2.1 스택 동작과 구현  188
                    9.2.2 큐 동작과 구현  191
                9.3  정리  194
                9.4  연습 문제  194



                10장 자료 구조(3): 그래프와 트리                        197

                10.1  그래프  198
                      10.1.1 그래프 사고방식  198
                      10.1.2 유향 그래프와 무향 그래프  200
                      10.1.3 워크, 사이클, 패스  201
                      10.1.4 연결성  202
                10.2  그래프를 사용하는 공식화 예시  203
                      10.2.1 소셜 네트워크  203
                      10.2.2 교통 네트워크  204
                      10.2.3 게임 국면 전이  204
                      10.2.4 작업 의존 관계  205
                10.3  그래프 구현  206
                10.4  가중 그래프 구현  209

                10.5  트리  210
                      10.5.1 루트 트리  211
                      10.5.2 부분 트리와 트리 높이  211
                10.6  순서 트리와 이진 트리  212
                      10.6.1 순서 트리와 이진 트리  212
                      10.6.2 강균형 이진 트리  213







         022
   1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