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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ERCISE 01. P y t h o n
숫자 맞히기 게임
그럼 본격적으로 이 책의 내용을 진행하면서 간단하게 손을 풀어 봅시다. 그리
고 손을 풀면서 반복문, 입력, 자료형 변환, 값 비교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은 어떤 일을 하기 위해서 입력을 받아야 하며, 이러한 입력은 일반적
으로 사용자로부터 받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에게 입력을 요청하는 방법을 알아
야 합니다. 그리고 입력을 받으면 우리가 원하는 자료형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입력을 해당 자료형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료형 변환과 관련한 내용
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썬은 for 반복문과 while 반복문만 제공합니다. 이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법을 알아야 파이썬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문을 어떤 자료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지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베이스 레코드’,
‘XML 파일의 요소’, ‘정규 표현식으로 텍스트를 탐색한 결과’는 모두 for 반복
문과 함께 사용합니다.
이번 예제에서는,
● guessing_game이라는 매개변수 없는 함수를 만듭니다.
● 이 함수를 실행하면 0~100 사이의 숫자 중에서 랜덤한 숫자 하나를 뽑
습니다.
● 이어서 사용자에게 숫자를 맞춰보라며, 숫자 입력을 요구합니다.
● 사용자가 숫자를 입력할 때마다, 프로그램은 숫자에 따라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출력합니다.
● Too high(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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