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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유니티                                              U  N  I  T  Y        1






                                                                                                      게임 제작 준비
                    유니티가 어떤 도구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더불어 유니티를 썼을 때 어떤 점이 좋은지도 알아보겠
                    습니다.




                    1.2.1  누구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개발 환경

                    유니티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Unity Technologies)가 2004년에 개발한 게임 엔진입니다. 간단히 설

                    명하면 게임 엔진은 3D 계산 및 그림자 표시, 사운드, 메뉴 이동 등 게임을 개발할 때 자주 쓰는
                    기능을 하나로 묶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물론 유니티 이전에도 다양한 게임 엔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니티는 기존 게임 엔진과 달리
                    오브젝트 배치, 조명 설정, 필요한 기능 추가 등 기본 작업을 유니티 에디터에서 시각적(UI)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즉, 유니티 에디터에서 매개변수(전달되는 값)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도 간단하게 게임 오브젝트(게임 화면에 배치된 물체)의 움직임이나 보이는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니티를 사용하면 복잡한 프로그램을 만들지 않고도 비교적 간단하게 게임을 만들 수 있
                    습니다. 유니티가 게임 개발의 문턱을 많이 낮춘 덕분에 전문 지식이 부족한 사람도 게임을 개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2  멀티플랫폼 대응


                    유니티에서 만든 게임은 PC, 스마트폰, 게임기 등 폭넓은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유니
                    티가 지원하는 주요 플랫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타 플랫폼이나 최신 정보는 유니티 공식 사이트

                    (25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 1-1 유니티가 지원하는 주요 플랫폼
                     PC        윈도              macOS          리눅스

                     스마트폰      iOS             안드로이드
                     게임기       PlayStation4    엑스박스 원         Nintendo Switch

                     VR        Oculus          PlayStation 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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