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
P. 9

수수께끼 풀며 그림을 찾아요 그림에서 실마리를 찾으면서 열 개의 수수께끼 정답을 알아맞혀 봅니
                                 다. 그림의 일부분을 보고 상상하거나 스티커를 붙여 그림을 완성하면서 수수께끼 놀이를 즐겨 보세
                 활동 주제
                                 요. 이 단원은 점 이어 그리기, 알맞은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활동을 통해 수수께끼를 즐겁게 풀어
                                 보는 그림 수수께끼 학습을 제공합니다.















                                 관찰력은 사물이나 현상을 주의 깊게 잘 살펴보는 능력입니다. 대상의 이름이나 특징을 재미있게 빗
                                 대어 표현하는 수수께끼 놀이는 주변을 관찰하고 발견하는 힘을 길러 줍니다. 한 문장의 수수께끼와
                 역량 계발
                                 그림의 상호 작용을 통해 관찰력을 훈련하고 생각의 싹을 틔워 보세요. 짧은 수수께끼를 듣고 그림
                                 속 대상을 변별하여 정답을 찾는 과정에서 아이의 관찰력이 자라고 사고가 확장됩니다.















                                 아이와 번갈아 수수께끼를 내면서 신나는 수수께끼 놀이를 해 봅니다. 아이가 수수께끼를 듣고 바로
                                 맞히지 못하더라도 답이 무엇일까 고민하면서 생각의 폭을 넓히고, 낱말의 의미를 확실하게 인지할
                   활용법
                                 수 있습니다. 그림과 함께 수수께끼 놀이를 하다 보면 수수께끼에 담긴 사물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파악하게 됩니다. “거꾸로 서 있는 나무는?”, “물구나무.”와 같이 ‘나무’라는 같은 소리를 활용한 수
                                 수께끼에는 ‘거꾸로 서 있다’라는 특징이 드러나 있습니다. 먼저 수수께끼의 내용을 헤아린 다음, 그
                                 림을 통해 눈으로 확인하면서 사물의 특징과 낱말의 뜻을 이해하도록 이끌어 주세요.
                                 이 단원은 점 이어 그리기, 알맞은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쉽고 재
                                 미있게 수수께끼를 풀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아이가 이해하기 힘든 까다로운 비유나 외래어, 한
                                 자어를 이용한 수수께끼는 가급적 배제하고, 유아의 발달 수준 및 어휘 습득 속도에 알맞은 수수께

                                 끼로 구성하여 아이가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5   6   7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