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 -
P. 24

1   입체 효과 만들기 - Bevel & Emboss : 레이어 이미지에 하이라이트와
                섀도를 적용하여 입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a   Contour : 입체 효과의 정도를 조절합니다.
                b   Texture : 입체 효과와 함께 질감을 입힙니다.






              2   외곽선 만들기 - Stroke : 해당 레이어의 테두리를 만드는 기능으로
                Outside와 Inside, Center 등 테두리 선의 기준을 지정하고 선 색상과
                굵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레이어 안쪽에 그림자 표현하기 - Inner Shadow : 레이어 안쪽에 그림
                자 스타일을 적용하는 기능으로 옵션 값을 조절하여 그림자 위치, 방향, 길
                이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안쪽에 그림자를 만들어 가위로 오려
                안을 볼 수 있는 듯한 그래픽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색상 덧씌우기 - Color Overlay와 Gradient Overlay : 해당 레이어
                에 색상이나 그러데이션을 덧씌우는 기능으로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
                다. 주로 특정 이미지의 색상을 변경할 때 이용합니다.







              5   레이어 바깥쪽에 발광 효과 만들기 - Outer Glow : 레이어 테두리에 발
                광 효과를 만드는 기능으로 색상, 발광 효과 정도, 블렌딩 모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6   레이어 바깥쪽에 그림자 표현하기 - Drop Shadow : 레이어 바깥쪽에
                그림자 스타일을 적용하는 기능으로, 위에 떠 있는 듯한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96  Part 4•레이어와 채널을 이용한 이미지 합성하기





     Ph-Last.indb   296                                                                        2020-02-11   오후 1:52:04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